로또 바코드 훼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에서 딜러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사진=뉴시스.
코스피 지수가 2년 반 만에 최고점을 갈아치웠다.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기록한 삼성전자 등 대형주들이 지수 상승을 주도했다.정부의 세제 인센티브 발표로 밸류업 정책이 힘을 받은 것도 상승세에 기여했다.국내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은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며 '코스피 3000' 돌파가 가능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
대형주 호실적·금리인하 기대…코스피 연고점 돌파━
5일 코스피는 전날보다 37.29포인트(1.32%) 오른 2862.23에 마무리했다.장 중 2871.96까지 치솟아 전날 기록한 연고점을 다시 돌파했다.장 중 2871.79를 기록한 2022년 1월 19일 이후 2년 5개월 만에 최고점이다.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조원 넘는 순매수세를 보였다.
국내 증시 대장주 삼성전자가 지수를 견인했다.실적 발표를 앞두고 최근 한 달간 12% 오른 삼성전자는 이날 '어닝 서프라이즈'를 발표하며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삼성전자는 전 거래일보다 2500원(2.96%) 오른 8만7100원에 마무리했다.삼성전자의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52% 증가한 10조4000억원을 기록했다.AI(인공지능) 시장 확대와 반도체 업황 개선에 따른 결과다.증권가가 예상한 영업이익 8조원보다 30%가량 높은 수치다.같은 기간 매출액도 23% 늘어난 74조원으로 집계됐다.
LG전자 역시 깜짝실적을 발표해 상승세에 불을 붙였다.전일 대비 2900원(2.69%) 상승한 11만800원에 마무리했다.정부가 주주환원을 구체화한 '역동경제로드맵'을 발표하며 금융주 업종도 상승 랠리를 펼쳤다.특히 KB금융은 3거래일 연속 신고가 행진을 이어갔다.
이종형 키움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코스피 강세 주요 요인은 삼성전자가 호실적을 발표하며 상승한 것과 정부 밸류업 정책 발표 영향으로 금융주도 연일 상승세를 이어간 것"이라며 "또,로또 바코드 훼손테슬라 반등에 힘입어 국내 이차전지 종목들도 살아나는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이승훈 IBK투자증권 센터장도 "삼성전자,로또 바코드 훼손LG전자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를 대폭 상회할만큼 굉장히 잘 나왔다보니까 시장이 좋게 반응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도 그렇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좋아서 서머 랠리를 기대하는 상황으로 강하게 움직이고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국내 주요 기업들이 호실적을 발표한 데 더해 금리 인하 기대감까지 맞물렸다는 분석이 나온다.최근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언급한 핵심 물가 지표인 PCE(개인소비지출)가 2.6%까지 내리면서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했다.
백영찬 상상인증권 리서치센터장은 "가장 중요한 요인은 금리 인하 기대감이 합리화됐다는 점"이라며 "그간 하반기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한 불확실성이 컸지만,로또 바코드 훼손지난주 미국 물가 지표가 상당히 긍정적으로 나오면서 기대감에 따른 지수 상승이 힘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
커지는 코스피 3000 기대감…"리스크 있어" 신중론도━
리서치센터장들은 '삼천피'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이승훈 센터장은 "미국 정책 및 금리 방향성이 시장 친화적으로 나온다면 코스피 3000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며 "각 기업이 시장 기대치에 충족하는 실적을 발표하는지도 주목해야 한다"고 했다.노근창 현대차증권 리서치센터장도 "반도체 호황 등에 힘입어 코스피가 3000까지 갈 것으로 본다"고 했다.
리서치센터장들이 꼽은 하반기 주도 업종 및 테마로는 △자동차 업종 △바이오 업종 △반도체 업종 △정보통신(IT) 업종 △밸류업 프로그램 관련주 등이다.금리 인하 수혜와 실적 개선 모멘텀(주가 상승 동력)이 모두 가시화됐다는 점이 공통점으로 꼽혔다.
노근창 센터장은 "올해 하반기에는 반도체,로또 바코드 훼손바이오,자동차 3개 업종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며 "특히 반도체는 호황 사이클에 진입했고,로또 바코드 훼손바이오는 새로운 파이프라인들이 부각되고 라이센싱 아웃도 활발하게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자동차 업종의 경우 강달러 효과를 볼 것으로 관측된다.이종형 센터장은 "원·달러 환율이 높은 상황이어서 하반기에도 수출주가 수혜를 받을 것"이라며 "자동차 업종은 우호적 환율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대표 업종일 뿐 아니라 실적 전망치도 상향 조정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증시에 변동성을 키울 요인이 아직 남아 있어 하락에 따른 손실에 대비해야 한다는 분석도 있다.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증시 하락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으로는 금리 인상 지연,미국 기술주 조정,로또 바코드 훼손미국 대통령 선거 관련 불확실성이 있다"고 말했다.
로또 바코드 훼손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로또 바코드 훼손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그는 대통령실이 이 대사의 조기 귀국을 거부하고 있는 것에 대해 "국민들이 오해를 가지고 있는 것은 원론적인 입장에서 얘기한다고 풀어지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로또 바코드 훼손, 지역뿐 아니라 이념 스펙트럼을 넓히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