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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윤찬,1년 6개월 만의 국내 리사이틀…첫 공연부터 마법 같은 연주로 관객 심장 강타
멘델스존‘무언가,카지노 시즌2 8 다시보기차이콥스키‘사계,카지노 시즌2 8 다시보기무소륵스키‘전람회의 그림’…음악으로 선명한 이미지 펼쳐보여
백미는 2부‘전람회의 그림’연주…발 구르며 온힘 실은 타건으로 교회 종소리 표현한 장면 압권
17일 부천아트센터,카지노 시즌2 8 다시보기22일 서울 예술의전당 등 7차례 공연
‘누구나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피아니스트’
지난 7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한 피아니스트 임윤찬(20)의 독주회를 본 관객들은 자연스레 떠올렸을 문구다.그만큼 소름끼치도록 강렬하고 감동적인 공연이었다.그는 1년 6개월 만의 국내 순회(7차례) 독주회 시작을 알린 이날 2000여 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의 심장을 사정없이 강타했다.임윤찬이 마법처럼 건반으로 수놓은 작품은 멘델스존(1809∼1847)의‘무언가 마장조’(Op.19-1)와‘무언가 라장조’(Op.85-4),차이콥스키(1840∼1893)의‘사계,카지노 시즌2 8 다시보기무소륵스키(1839∼1881) ‘전람회의 그림.당초 지난 4월 발매한 앨범‘쇼팽: 에튀드’를 연주하려다 바꾼 거다.임윤찬의 쇼팽을 실연으로 듣지 못해 아쉬워 할 관객도 있었을 터.하지만 그는 프로그램 변경 이유를 구구절절 설명하는 대신 관객들의‘추억 창고’최상단을 차지할 만한 연주로 보여줬다. 쇼팽의 에튀드(연습곡) 못지 않게 만만찮은 곡들을 골라 본인 마음에 둔 소리가 나올 때까지 음표 하나하나 세공한 음악을 들려준 것이다.특히 이번 리사이틀에서 무대는 거대한 캔버스였고,피아노는 다채로운 붓과 물감 같았다.
임윤찬이 ‘무언가’2곡과 ‘사계’중 에너지가 넘치는‘9월 사냥’까지 11곡을 내리 친 후 갑자기 건반에서 손을 뗀 순간도 그랬다.땀에 젖은 머리를 쓸어 넘기고 한숨 돌리며 피아노를 쓰다듬는 등 그가 호흡을 가다듬는 20초가량 공연장은 긴장감이 가득했다. 관객들은 숨죽인 채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주시했다.마침내‘10월 가을의 노래’첫 음이 긴 정적에 균열을 내자 객석은 긴장감이 눈 녹듯 사라졌고,가을의 정경과 애수가 포근하게 감쌌다.
임윤찬이 무대에서 처음 선보인 2부‘전람회의 그림’은 공연의 백미였다.무소륵스키가 요절한 친구 하르트만을 추모하기 위해 그의 유작 10점을 각각 음악으로 묘사한 이 곡은 19세기 러시아의 가장 독창적인 피아노 작품으로 손꼽힌다.호로비츠(1903∼1989)와 라벨(1875∼1937)의 편곡 피아노곡과 관현악곡처럼 여러 대가가 새로 편곡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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