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폭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정부,일본 폭유제1회 공급망안정화위원회 개최
‘반도체·이차전지’등 핵심품목 다변화
선도사업자에 5조 공급망기금 우선 지원
국내 유턴 촉진…기본계획 하반기 수립
최 부총리는 이날 서울정부청사에서‘제1차 공급망안정화위원회’를 열고 “반도체․이차전지 등 핵심 산업 관련 품목에 대해서는 자립화와 다변화 계획을 세우고 정부의 지원과 모니터링을 집중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최 부총리는 공급망위원회에 대해 “글로벌 공급망 리스크라는 격랑을 헤쳐 나가는 항공모함의 조타수(操舵手)와 같은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 부총리는 “수급안정을 도모하는 민간기업(선도사업자)에 대해서는 올해 5조원의 공급망기금을 우선 지원하겠다”며 “위기가 발생하는 경우 골든 타임을 확보하도록 공공 비축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국내 제조역량을 확충하는 등 공급망 생태계를 보강하겠다”며 “경제안보품목 생산 기업에 대해서는 해외사업장 축소 의무를 면제시켜 국내 유턴을 촉진할 것”이라고 했다.
최 부총리는 “해외자원 취득에 관한 투자세액공제 요건을 완화해 기업의 광물자원 확보를 뒷받침하겠다”며 “핵심품목의 원자재·중간재 확보,일본 폭유연구개발(R&D),운송 등 공급망 연결 고리를 보강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급망 교란에 취약한 중소기업에 대해선 맞춤형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요소․흑연 등 수급불안 품목에 대해선 국내 생산을 지원토록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최 부총리는 “첨단 전략산업과 핵심품목 기술에 대해서는 정부의 R&D 재정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며 “현재 세제 혜택이 주어지고 있는 신성장·원천기술·국가전략기술에 공급망 핵심기술을 추가하도록 검토하겠다”고 설명했다.
최 부총리는 “방위산업과 기간산업 기술과 특허 유출을 차단하기 위해 벌칙 강화 등 제도를 보안하겠다”며 “경제프레임워크(IPEF) 공급망 협정,일본 폭유핵심광물안보파트너십(MSP) 등 국제협력을 추진하고 공급망기금과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등 공적개발원조(ODA)를 통한 협력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향후 3년간의 실행계획이 담긴‘공급망안정화기본계획’을 하반기에 수립하겠다”며 “핵심품목과 첨단산업,식량,일본 폭유물류 등 각 분야에 걸쳐 실효성 높은 대책을 담겠다”고 했다.
일본 폭유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일본 폭유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AI는 데이터세트를 학습하는 데 그래픽처리장치(GPU)가, 추론하는 데 NPU가 각각 필요하다.
일본 폭유,kr[국민일보 관련뉴스]“이강인 등 후배들, 4강전 전날 손흥민에 하극상”… 폭로에 시끌“설에 아들 차 못 들어와!” 차단기 부순 입주민 [영상]“‘클린스만 사퇴’ 임원 뜻모여…정몽규 ‘명분’ 고민중”말레이 출장 간 이재용…교민에 “여기 살아요?” [포착]휠체어 탄 강원래, 영화 못 보자…한동훈 “시행령 개정”‘이승만 기념관’ 기부했던 尹…“‘건국전쟁’ 올바른 역사”[단독] 대통령실 행정관 이메일까지 北에 해킹당했다콧구멍 넣은 손가락 피자 반죽에 ‘쓱’…日 이번엔 ‘피자 테러’시누이와 한침대서 낮잠 잔 남편… CCTV로 아내에 발각“재작년 이혼…새로운 교제 시작” 제천시장 깜짝 고백▶ 네이버에서 국민일보를 구독하세요(클릭)▶ ‘치우침 없는 뉴스’ 국민일보 신문 구독하기(클릭)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