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사설 포커
16일 소속사 에이전시가르텐에 따르면 남윤수는 지난달 19일 아버지를 위해 신장 이식 수술을 했다.그는 올해 초부터 활동을 중단하고 몸을 관리하며 수술을 준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현재 남윤수와 부친 모두 건강을 회복해 퇴원한 상태다.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은 이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최근 은평성모병원‘김수환 추기경 기념’장기이식병원에서는‘요리 잘하는 남자배우’남윤수 님과 그 가족들의 웃음꽃이 활짝 폈다”며 “남윤수 님이 신장을 아버지에게 기증해 아버지의 병을 낫게 해드렸기 때문”이라고 소식을 전했다.
이어 “자신의 신체 일부를 내준다는 것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어렵고 두려운 일”이라면서도 “장기이식의 현장에서는 기꺼이 자신의 소중한 장기를 나누고,사설 포커웃으며,사설 포커서로를 위로하는 순간을 자주 마주하게 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식 수술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수술을 마치고 회복해 퇴원하는 순간까지 늘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준 남윤수 님”이라며 “그의 환한 웃음과 가족을 깊이 생각하는 선한 마음이 오늘의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않았나 싶다”고 했다.
병원 측은 남윤수를 향해 “앞으로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멋진 대스타로 거듭나시길 기도한다”고 응원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