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도쿄돔 야구 티켓 가격
NO.2: 도쿄돔 야구 티켓 예매
NO.3: 도쿄돔 야구 티켓
11종 공공서비스,도쿄돔 야구 티켓민간 앱으로 이용 확대
오늘(17일)부터 민간 앱을 통해 여권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행정안전부와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는 오늘(17일)부터 국민 이용 빈도가 많은 서비스를 민간 앱에 개방한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여권 재발급 시청 ▲책이음 서비스(전국 공공도서관 도서대출서비스) ▲분실물 신고 ▲병역판정검사 신청 ▲예비군 동원훈련 조회 ▲학자금대출 채무자 신고 ▲전기차충전기 불편 신고 ▲산림청 숲e랑 예약 ▲국립생태원 예약 ▲벌점감경교육 예약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 등 총 11종 서비스입니다.
그동안 정부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서만 할 수 있었던 서비스를 민간 서비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겁니다.
여권 재발급 신청은 국민은행 모바일 앱 'KB스타뱅킹'에서 가능해집니다.전자여권을 발급받은 적이 있는 18세 이상 국민이라면 해당 앱을 통해 재발급을 신청하고 원하는 지자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국민은행 계좌가 없어도 이용 가능하며 발급 수수료 이외 추가 수수료는 없습니다.KB국민은행 측은 사진 정보를 미리 검증하는 기능을 마련해 여권 신청이 반려되는 비율을 낮추는 등 발급 과정을 알기 쉽게 안내할 예정입니다.
또 병역판정검사 신청과 예비군 동원훈련 조회는 우리은행 모바일 앱 '우리WON뱅킹'을 통해 가능합니다.예비군 동원훈련 조회의 경우 KB스타뱅킹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다음 달 3일부터 이용 가능한 학자금대출 채무자 신고를 제외한 나머지 10종 서비스는 이날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홍석인 외교부 공공외교대사는 "관계 부처 및 민간 기업과 협력해 국민 편익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