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남미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3개국 협력해 동맹에 공급할 쇄빙선 70~90척 건조할 듯
(서울=뉴스1) 강민경 기자 = 미국이 캐나다·핀란드와 협력해 쇄빙선 건조에 나선다고 로이터통신이 미 행정부 고위 관리를 인용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통신은 미국의 이 같은 행보가 극지방에서 협력을 강화하는 러시아와 중국에 대응하기 위한 움직임이라고 전했다.
세 나라 당국자는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를 계기로 별도의 회의를 열고 쇄빙선협력활동(ICE)이라는 협정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협정은 올 연말 서명을 목표로 하며,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남미순위극지방 쇄빙선 구매에 관심 있는 나토 회원국들을 위해 선박을 건조해 먼저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미국 고위 관리는 "이번 협정이 성사되지 않으면 우리는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특수 기술 분야에서 적국이 우위를 점하는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만 이 관리는 쇄빙선을 몇 척 건조할지,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남미순위언제 건조할지 구체적인 계획은 언급하지 않았다.
현재 미국은 쇄빙선 두 척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두 수명이 다한 상태다.반면 캐나다와 핀란드는 수십 개의 쇄빙선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3개국 정부는 파트너와 동맹국들의 수요를 맞출 수 있는 조선소를 물색한다는 방침이다.
미국 고위 관리는 "지금은 필요한 만큼 생산하지 못하고 있으나 동맹국들은 향후 10년간 70~90척의 쇄빙선을 원한다"고 설명했다.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서방의 제재를 받는 러시아는 중국에 더 많은 천연가스와 원유를 공급하기 위해 북극 항로 개발에 협력해 왔다.러시아는 40척 이상의 쇄빙선을 생산하고 있으며 중국은 쇄빙선 함대 규모를 점차 키우고 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남미순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남미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여성 의사들 역시 그 어떤 성별적 편견 없이 자신의 전문성과 열정을 바탕으로 환자 치료에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남미순위, 대만 중국시보는 대만 해협교류기금회가 어민 4명의 가족과 이미 연락을 취했고, 며칠 안에 가족들이 진먼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