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렛 온라인 스필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헤럴드경제=유재훈 기자]삼표산업이 비오는 날 콘크리트를 타설해도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의 주력 계열사인 삼표산업은 강우시 타설용 콘크리트‘블루콘 Rain OK’(가칭) 개발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Rain OK는 현대건설,룰렛 온라인 스필렌현대산업개발,룰렛 온라인 스필렌현대엔지니어링,룰렛 온라인 스필렌GS건설 등 4개 건설사와 6개월여에 걸친 공동개발 과정을 거쳤다.수중 콘크리트가 아닌 강우시 타설 가능한 콘크리트 기술 개발은 이번이 국내 최초다.
Rain OK의 핵심 기술은 수중불분리 기술이다.혼화제와 최적의 콘크리트 재료를 사용해 강우 타설시(최대 5㎜/h 이하) 재료 분리 저항성을 높이기 위해 일반 콘크리트 대비 높은 점성을 확보,룰렛 온라인 스필렌자기충전성 및 철근과의 부착력을 증가시켰다.
삼표산업은 자체 강우(5㎜/h) 및 담수(40㎜) 실험을 통해 Rain OK가 일반제품 대비 높은 압축강도가 구현됐음을 확인했다.실제 건설현장에 비가 내리고 빗물이 고이는 상황을 고려한 모의부재에 콘크리트를 타설 한 뒤 28일 후 압축강도를 측정,룰렛 온라인 스필렌비교 분석한 것이다.
모의부재 상부에서 물을 분사하면서 강우 타설을 평가한 압축강도 결과‘Rain OK’는 일반제품 대비 25% 향상된 성능을 발휘했다.또 동일한 모의부재에 물을 채워 담수 타설 평가한 압축강도 역시 일반제품에 비해 33% 증가된 것으로 나타났다.
박민용 상무(특수 콘크리트 담당)는 “이번‘Rain OK’개발을 통해 강우시 모호한 타설 제한에 얽매이지 않고 압축강도 저하를 개선한 콘크리트 타설로 여러문제를 해결하길 바란다”며 “국민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삼표산업은 본격적인‘Rain Ok’출시에 앞서 최종 안전성 점검 및 성능 확인 등을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수도권 내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파이널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