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제임스 존스

프리미어 컷 합치기 - krslotID=2024-12-15%2Fxvfoif.html

NO.1: 프리미어 컷 합치기

"최단 기간인 5일 만에 1억명 가입…출시 1주년 MAU 1.7억명 기록"“아이디어 생성,개발,스케일업,수익화 단계 중 스레드는 아직 2단계에서 3단계로 전환되는 과정이다.현재는 커뮤니티 피드백을 받아 기본 기능을 충실히 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스레드 1주년 아시아태평양(APAC) 미디어 브리핑에서 스레드 프로덕트팀 부사장 에밀리 달튼 스미스는 광고,수익화 계획에 대해 인스타그램 스레드가 아직 광고와 같은 수익화 단계보다는 텍스트 기반 커뮤니티 제공이라는 기본 역할에 주력 중이라고 밝혔다.

스미스 부사장은 스레드의 1주년 성과를 공개하며 “최단 시간인 5일만에 1억명 가입자를 확보한 앱이며,오늘날 스레드의 글로벌 월 활성 이용자 수는 1억7천500명에 달한다”며 “특히 APAC은 스레드를 가장 활발히 이용하는 지역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에밀리 달튼 스미스 스레드 프로덕트 총괄 부사장
"5천만개 주제 형성돼…스포츠·책·패션·테일러스위프트 게시물 인기↑"

APAC 국가의 스레드 이용 특징에 대해 스미스 부사장은 “일본 사용자들은 글로벌 평균 대비 게시물에 사진을 사용하는 비중이 높았고 여러 사진,영상을 하나의 포스팅에 올리는‘캐러셀’을 많이 사용한다”며 “대만 사용자들은 타국 대비 다른 사람 스레드 포스팅을 인용하는 비율이 높다.또한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게시물 4개 중 한 개에는 이미지가 포함되는 양상을 보인다”고 소개했다.

또한 스레드에서는 패션,스포츠,책을 중심으로한 커뮤니티가 활성화된 것으로 나타났다.스미스 부사장은 “스포츠 팀,책,패션 트렌드 등 문화적인 부분의 커뮤니티가 굉장히 활성화돼있다.일본에서는 패션이 가장 활발한 커뮤니티 중 하나로,많은 패션 저널리스트와 에디터들이 스레드에서 텍스트를 통해서 자신의 관점을 공유한다.최근 스레드는 도쿄 패션 위크와 협업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스미스 부사장은 “현재까지 스레드에서 5천만 개 주제 태그가 형성됐고,프리미어 컷 합치기가장 인기가 많았던 태그는 사진,책,프리미어 컷 합치기피트니스,클럽,예술 그리고 테일러 스위프트였다”고 부연했다.

스레드는 댓글 제어·필터링 등 안전 기능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스미스 부사장은 “스레드는 안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누가 여러분을 언급하거나 답글을 달 수 있는지 제어할 수 있고,특정 단어가 포함된 답글을 거를 수도 있다.팔로우 끊기,제한,신고 기능도 있으며,프리미어 컷 합치기인스타그램에서 차단한 계정은 스레드에서도 자동 차단된다”고 말했다.

나아가 스레드는‘페디버스’를 지향하며 마스토돈 등 타 SNS 좋아요와 답변 등을 연동하며 생태계를 넓혀나갈 계획이다.페디버스란 연방(federation)과 우주(universe)의 합성어로,독립적인 서버로 운영되는 여러 SNS가 공동 프로토콜을 통해 상호 운용되는 시스템을 뜻한다.

스미스 부사장은 “지난달 100개 이상 국가 스레드 페디버스 베타 버전을 제공했다”며 “18세 이상 공개 계정 이용자는 마스토돈과 같은 다른 페디버스 서비스에서 본인이 게시한 스레드를 볼 수 있고,답변,프리미어 컷 합치기좋아요 등 기능 연동도 도입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젠지·밀레니얼 포함 20~30대에 인기…DAU도 우상향 중"

인스타그램 스레드

질의응답 시간 스미스 부사장은 스레드가 특정 정치적 콘텐츠를 추천하지는 않느냐는 질문에 “이용자가 컨트롤하는 영역으로,우리가 정치적 콘텐츠를 추천하는 것은 아니다.일례로 이용자가 정치 콘텐츠를 보면 상관관계가 있는 콘텐츠가 보이는 식”이라고 답변했다.

수익화 계획에 대해서는 “수익화까지 가는 네 단계 중에 우리는 아직 아이디어 생성과 빌딩,2단계에 와있으며 3단계 스케일업으로 전환하고 있다.현재 집중하는 것은 커뮤니티 피드백을 받고 기능을 제공하는 등 기본을 충실하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가짜 정보 대응 관련해서는 스미스 부사장이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에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악성 사용자 방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단어 숨김,사람 차단 기능 등을 계속해서 강화 중”이라고 답했다.

스레드 주요 연령층에 대해서는 “인스타그램과 거의 동일하다”며 “20~30대,젠지,밀레니엄 모두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크리에이터 지원과 수익화 방법 관련 그는 “주요 기능에 대해 크리에이터의 피드백을 초기부터 받아,프리미어 컷 합치기그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게 했다”고 말하면서도,구체적인 수익화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DAU(일일 활성 이용자 수)를 묻는 말에는 “수치를 직접적으로 공개하고 있지는 않다”면서도 “계속 성장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이미지,동영상 위주 콘텐츠가 흥하는 세상에서 텍스트 기반 앱을 만든 이유로는 “커뮤니티 수요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우리는 오랜 기간 기존 시장과 다른 것 만들고자 준비해 왔다”고 밝혔다.

프리미어 컷 합치기

:조 회장은 조석래(89) 명예회장의 장남, 조 부회장은 3남이다.

프리미어 컷 합치기,진형석 무역협회 스타트업글로벌성장실 차장은 “스타트업 업계는 라인 야후 사태를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다”며 “기시다 후미오 총리가 2022년 스타트업 육성 5개년 계획을 내놓은 이래 스타트업 친화적으로 변하고 있어 스타트업 입장에서는 여전히 매력도가 높은 시장인 것은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