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남교통방송
정부가 일본에서 거대 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에 대해 예의주시하며 필요 시 여행경보를 상향하기로 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12일 "현지 동향을 예의주시하며 일본 정부 조치와 여타 주요 국가 동향 등 제반 상황을 종합해 여행경보 상향 조정 등을 면밀히 검토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8일 일본 규슈 미야자키현 인근 해역에서 규모 7.1의 지진이 발생한 이후 일본 기상청은 난카이 트로프 지진 임시정보(거대지진 경보)를 처음으로 발령했다.
진원 지역에 대규모 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평소보다 상대적으로 높아졌다는 예측이다.
난카이 트로프 지진 임시 정보란 평소와 비교해 거대 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아졌다고 판단될 때 일본 기상청이 발령하는 정보다.
난카이 트로프 지진은 시즈오카현에서 미야자키현 앞바다에 걸친 플레이트 경계를 진원지로 과거에 큰 피해를 가져온 대규모 지진으로,경남교통방송일본이 가장 두려워하는 지진이다.
지금까지 100~150년의 주기로 대규모 지진이 발생하고 있으며,경남교통방송과거에는 한 번 지진이 일어난 후 32시간 후 또는 2년 후 등의 시간차를 두고 거대 지진이 발생한 사례가 있다.
경남교통방송
:이에 따라 국내도 일본과 비슷한 흐름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경남교통방송,2022년 1월,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Baby Shark Dance)’ 영상이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넘어 역사상 최초이자 유일하게 단일 영상 기준 조회수 100억 뷰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