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셀로코인

【미들힐 샌들】- 바카라 파란용가리6

NO.1: 미들힐 샌들

상반기 27조 늘어… 3년 만에 최고
당국 압박에 은행 금리 속속 인상
KB,미들힐 샌들오늘 전세대출 금리 0.2%P ↑

올해 상반기 은행권 주택담보대출이 27조원 가까이 늘면서 3년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6월에만 6조원이 넘게 늘었는데 지난해 8월 이후 가장 빠른 증가 속도다.

10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 6월 말 기준 은행권 주택담보대출은 5월 말에 비해 6조 3000억원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7조원이 늘었던 지난해 8월 이후 10개월 만에 가장 큰 증가 폭이다.

은행권 주택담보대출은 지난해 2월 이후 16개월 연속 증가세를 기록 중으로 4월부터는 증가 규모도 점차 커지고 있다.올해 상반기 주택담보대출 누적 증가 규모는 26조 5000억원으로 상반기 기준 2021년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지난해 상반기(16조원 증가)에 비해선 10조원이 넘게 증가 폭을 키웠다.

주택담보대출이 가파르게 늘면서 가계대출의 전체 규모도 증가세를 이어 가고 있다.가계대출은 4월과 5월 각각 5조원과 6조원이 늘었고 지난달에도 6조원 증가했다.그나마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이 3000억원가량 줄면서 지난달과 같은 가계대출 증가 규모를 유지했다.

시장에선 주택담보대출 규모의 증가세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데다 정부가 최근 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2단계 도입을 2개월 연기하면서‘막차 수요’가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한편 최근 은행권에 가계대출 관리를 당부한 금융당국은 오는 15일부터 가계대출 실태 현장 점검까지 진행할 예정이다.금융당국의 압박이 본격화하면서 시중은행들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KB국민은행은 11일부터 대면·비대면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0.2% 포인트 올리기로 결정했다.신한은행은 오는 15일부터 금융채 5년물 금리를 기준으로 모든 대출 상품 금리를 0.05% 포인트 인상하기로 했다.

미들힐 샌들

:이에 강희수는 "전하의 죄라니 그게 무슨 말씀이십니까"라고 되물었다.

미들힐 샌들,[권혁미 /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 병원도 가야 하는데, 병원도 못 가고 마트도 가야 하는데, 마트도 못 가고 여러모로 힘들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