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2024년2월7일 사우샘프턴 FC 왓포드 FC

브라바 샤프트

NO.1: 브라바 샤프트

강원·호남 지역 교육생,브라바 샤프트이달 10일부터 2주간 모집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는 이달 10일부터 23일까지 '6기 게임물 전문지도사' 양성과정의 교육생 모집에 나섰다.

게임물 전문지도사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게임의 긍정적 문화가치를 알리고,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민간 강사다.이번 게임물 전문지도사는 지역별 교육의 편차를 줄이고자 호남·강원 지역을 중심으로 양성할 예정이다.​

[사진=게임물관리위원회]
[사진=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 전문지도사는 서울과 부산지역의 경력단절여성 모니터링단을 중심으로 2019년에 처음 운영됐으며 2023년까지 총 7만5972명을 교육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모집된 예비 게임물 전문지도사는 게임산업의 이해 및 교육 대상의 발달 단계에 따른 교육 방법 등으로 구성된 30시간의 실무교육을 이수한 후 자격심사 테스트를 거쳐 전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강의에 나설 계획이다.

양성과정 이수와 심사를 거쳐 선발된 지도사들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총 1,브라바 샤프트2교시로 진행된다.1교시에는 게임의 문화적 긍정 가치와 게임 관련 진로를 탐색한다.2교시는 학생들이 시민 등급분류 위원이 돼 위원장을 선출하고,브라바 샤프트대상 게임을 직접 체험 후 토론과 평가를 거쳐 등급을 결정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김규철 게임위원장은 "게임 선용 교육을 확대하고 지역 균형 게임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번에 호남,강원 지역을 중심으로 강사를 양성하고자 했다"며 "게임물 등급분류 기준과 게임이용지도 과정을 이수한 강사의 균형 잡힌 시각에서 게임의 올바른 가치와 이용 방법을 청소년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브라바 샤프트

:유선희 기자검찰이 최근 51년 만에 항소심에서 국가보안법·반공법 위반 무죄를 선고받은 고 최창일씨 재심사건에 대해 상고했다.

브라바 샤프트,재계 '업종별 차등 적용 요구'에 '최저임금 차별금지법'으로 맞선 노동계최저임금위원회가 본격적으로 심의에 돌입하기에 앞서, 양대노총이 22대 국회가 노동 1호 법안으로 업종별 차등 적용, 수습 노동자 감액, 장애인 제외 등 최저임금법의 차별적 조항을 폐지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