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eks 로드밸런서
"주택 대출 문턱 낮추고 주택 공급 확대할 것 …"
'신생아 특례대출' 소득 요건 추가 완화'
우리나라가 직면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가 결혼·출산 가구에 대한 주거 부담을 대폭 완화한다.구체적으로,eks 로드밸런서주무 부처인 국토교통부는 내 집 마련에 필요한 정책자금 대출 문턱을 낮추고,eks 로드밸런서양질의 주택 공급을 대폭 확대한다는 목표다.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19일 이런 내용을 포함한‘저출생 추세 반전을 위한 대책’을 발표했다.
이어 국토부는 정부 정책 대출인 '신생아 특례대출' 소득 요건을 추가 완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행 부부합산 소득 2억 원 이하인 디딤돌(주택구입)·버팀목(전세자금) 대출 요건은 각각 2억 5000만 원 이하로 조정된다.다만 4억 6900만 원 이하인 현행 자산 기준 요건은 유지된다.
이는 내년 1월 1일부터 아이를 낳은 가구에 대해서 '3년 한시'로 운영된다.
또한 추가 출산 가정에 대한 '우대금리' 혜택도 늘어난다.
현재 신생아 특례 대출 기간 중 자녀 1명을 더 낳을 경우 적용되는 0.2%p(포인트) 추가 금리 인하 혜택이 0.4%p로 높아진다.
예컨대,eks 로드밸런서신생아 특례 대출을 받을 당시 자녀 2명(0.1%p,eks 로드밸런서1명당)인 가정이 대출 기간 중 자녀 1명(0.4%p)을 더 출산하게 되면 총 0.6%p의 추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 △청약가입(0.3~0.5p%) △신규분양(0.1%p) △전자계약매매(0.1%p) 등 중복 혜택 가능하다.단 최저금리 1.2%로 제한한다.
eks 로드밸런서
:kr(끝)[이 시각 많이 본 기사]☞ 배우 황정음, 재결합 3년 만에 남편에 이혼 소송☞ "책임 느끼고, 미안해" 끝내 교수도 눈물 쏟은 의전원 졸업식☞ "20~30등 의사 원하겠나", "급하면 의사 수입하라" 발언 '뭇매'☞ 눈 내린 경사로 미끄러지는 차 몸으로 막으려던 30대 숨져☞ 中남부 광저우서 컨테이너선 충돌에 수로 대교 절단…5명 사망☞ 이재명 "툭하면 사퇴 소리…그런 식이면 1년 내내 대표 바꿔야"☞ 주한미군 F-16, 새만금 인근 비행중 연료통 떨어뜨리고 비상착륙☞ 원희룡 후원회장에 이천수…22일 출근 인사 동행☞ '17년 투병' 가수 방실이 영면…고향서 눈물의 발인식▶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eks 로드밸런서,화성정에는 비례대표인 전용기 의원과 역시 친명 인사인 진석범 전 경기복지재단 대표, 조대현 전 청와대 행정관이 경선, 불출마를 선언한 소병철 의원 지역구인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에는 손훈모·김문수 후보 경선을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