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튀니지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지난 24일 경기 화성시 서신면의 리튬베터리 제조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근로자 23명이 숨진 가운데,정부가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첫 회의를 열고 범부처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고용노동부는 25일오후 2시 화성시청에서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을 본부장으로 행정안전부,환경부,외교부,법무부,소방청,경찰청,경기도,화성시 등 총 8개 관계부처 및 지자체와 구성한 중앙수사본부 1차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 이 장관은 소방청,경찰청,법무부와 관련해 "아직까지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사망자들이 많다"며 "무엇보다 조속히 신원이 파악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어 "외국인 근로자가 대다수인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입국 지원 등 유가족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며 "유가족 장례지원이나 유족과 사업주 간 협의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해 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고용부에서도 현장에 근로복지공단을 중심으로 '산재보상대책반'을 구성한 만큼,산재 보상을 신청할 경우 즉시 상담 및 안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장관은 유관기관에 정확한 사고 원인 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 장관은 "고용부,경찰청 등 유관기관에서는 사고 원인을 철저하게 규명해 책임의 소재를 분명하게 가려야 한다"며 "현장 감식,사업장 관계자 등에 대한 조사를 가용한 수단을 총동원해 최대한 신속하게 진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이장관은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전지 등 화재위험 방지 대책 TF'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TF에는 행안부,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튀니지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고용부,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튀니지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산업부,환경부,국토부,소방청,경찰청,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튀니지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과기부,공정위 등이 포함된다.
이 장관은 "고용노동부에서는 1차·2차 전지를 제조하는 업체의 안전관리 현황을 파악해 유사 사고가 없도록 적극 지도할 것"이라며 "화재폭발 위험이 있는 취약 사업장에 대해선 관계부처와 합동 점검도 추진하고,외국인 등 산재취약 근로자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바련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전날 오전 10시31분께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의 한 리튬 배터리 제조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23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다.
한편,경찰,소방 등 9개 기관은 정확한 화재 원인 등을 확인하기 위해 이날 오전10시 30분부터 화재현장에 대한 합동감식을 진행 중이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튀니지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2000년 IT 버블의 악몽 소환하기도최근 발표된 미국 빅테크의 실적은 AI를 중시한 회사와 AI에 뒤처져 있는 회사의 명암을 보여 준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대 튀니지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독립유공자 후손 집 짓기 활동도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