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브라질 월드컵 엿
1일 오후 9시 27분쯤 서울 시청역 교차로에서 9명이 사망하는 등 13명의 사상자를 낸 사고 운전자는 음주 상태는 아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정용우 서울 남대문경찰서 교통과장은 이날 시청역 사고 현장 인근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운전자 음주 여부에 대해 “음주(운전 확인) 여부는 진행했고 음주(운전)는 안 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정 과장은 또 운전자 연령대가 60대인지,70대인지 묻는 질문에 “수사가 진행 중인 사안이라 밝힐 수 없다”고 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사고로 9명이 사망했다.중상과 경상은 각각 1명,브라질 월드컵 엿3명이다.윤영덕 중부보건소장은 “긴급환자(중상) 1명,브라질 월드컵 엿비응급환자(경상) 3명 중 응급환자 1명은 치료 중인데 생명에 지장은 없다”라며 “비응급환자 1명은 치료를 받고 집으로 귀가했다”라고 말했다.
보건당국은 현장에서 사망한 6명은 신원 확인 절차를 밟는다는 계획이다.병원 이송 이후 사망한 3명의 경우 경찰에서 신원을 확인한 뒤 유가족에게 연락할 예정이다.
정 과장은 “사고 경위와 원인에 대해 운전자 진술과 폐쇄회로(CC)TV,브라질 월드컵 엿블랙박스 등으로 신속하고 투명하게 수사를 진행하겠다”라며 “운전자도 부상을 입은 만큼 (운전자 등이) 진술 가능한 시점에 진술을 진행해 확인되는 대로 브리핑을 하겠다”고 했다.
브라질 월드컵 엿
:As the Lantern Festival is approaching, traditional dragon dance performances are staged across the country in full festive atmosphere.
브라질 월드컵 엿,지난 1월 미국 애스트로보틱이 무인 달 착륙선 '페레그린'을 발사했다가 기술적 문제로 달 착륙에 실패했지만, 2월에 미국 우주기업 인튜이티브 머신스의 달 탐사선 '오디세우스(노바-C)'가 달 남극에 무사히 착륙해 '민간 최초 달 탐사선 착륙' 타이틀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