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fa컵 결승
NO.2: fa컵 결승 예매
NO.3: fa컵 결승 일정
NO.4: fa컵 결승 한국
NO.5: fa컵 결승 중계
NO.6: fa컵 결승 포항 울산
NO.7: fa컵 결승 라인업
NO.8: fa컵 결승 무료중계
NO.9: fa컵 결승 롯데시네마
NO.10: fa컵 결승 시간
신산업·강소기업 육성,경기북부 균형발전 기반 마련,fa컵 결승G-펀드 1조 조기달성
경과원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계속되는 스타트업 투자 혹한기에도 불구하고 창업공간 400개실 확보,혁신창업가 3500명 양성 등 경기도 스타트업 생태계를 대대적으로 확충했다.여기에 경기도 G-펀드 조성도 애초 계획보다 2년 앞당겨 목표한 1조원을 조기 달성했다.
경과원은 변화와 기회의 2년 주요 성과로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 조성,글로벌 수출 경쟁력 강화,fa컵 결승신산업 육성을 통한 미래성장 기반 확보,G-펀드 1조원 조기달성,R&D 혁신을 통한 강소기업 육성,경기북부 균형발전 기반 마련 등을 꼽았다.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 조성= 경과원은 민선8기 출범 직후부터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 조성을 위해 창업 생태계의 핵심인‘공간,fa컵 결승인력,자금’을 확충하는데 모든 정책적 역량을 집중했다.
창업공간은 200개실에서 400개실로 2배 확대했고,2025년부터는 700개실까지 대폭 늘려 경기도의 촘촘한 창업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창업인력도 기회 경기 스타트업 스쿨을 통해 3500명 양성했다.지난 2년 동안 4개의 스타트업 펀드를 신규로 조성해 총 1935억원의 투자기반을 마련했다.이로 인해 아이디어만으로도 창업과 성장이 가능한 스타트업 천국 경기도 조성에 한 걸음 더 가까워 질 수 있었다.이런 스타트업 지원 성과로 지난 2년 동안 지원기업 수는 18%나 증가했으며,이들 기업의 매출액과 투자유치액은 각각 23%,57%씩 증가했다.
◇글로벌 수출 경쟁력 강화= 지난 2년간 도내 기업의 수출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해 경기비즈니스센터(GBC)를 12개에서 19개로 대폭 확대 하고 바이어 수도 2만개 사에서 10만개 사로 5배 늘었다.
디지털 수출 인프라인 지비씨프라임(gbcprime)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들이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해외바이어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했다.그 결과 수출기업 7120개사를 지원해 수출 성약 1억6000만달러 성과를 거두고,바이어 수출 상담 9만9500건이 이뤄졌다.
또 경과원은 해외전시회 참가,시장개척단 운영 등 도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총 1만500개 사를 지원했다.이는 경기도 수출기업의 14%에 달하며 기업 지원 결과 총 50억 달러의 수출상담과 30억 달러의 계약을 추진했다.특히 내수 중심 기업 3800개 사를 발굴해 새로운 해외수출 판로 기회를 제공했다.
◇신산업 육성…미래성장기반 확보= 인공지능(AI),바이오,미래성장 펀드 조성으로 약3380억원을 마련했다.
인공지능(AI),친환경에너지,바이오,반도체 등 신산업 분야에서 청년,재직자,창업가 등 총 5만1400명의 인력을 양성했다.소부장(소재·부품·장비),유망강소기업 등 총 2340개의 경기도 미래를 이끌어 나갈 혁신기업을 육성했다.
광교테크노밸리 바이오센터에 바이오 스타트업 허브도 조성하고 있다.
경기도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딥테크,바이오 스타트업 보육공간을 구축중이며 오는 9월부터 1단계로 랩 스테이션(LAB STATION)에서 바이오 스타트업 14개사를 보육하고 인력양성 교육 공간인 에듀 스테이션(EDU STATION)을 통해 50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또 광교테크노밸리 바이오 유휴부지(2만5287㎡ 규모)를 개발해 경기도 광역 바이오클러스터의 혁신거점으로 조성한다.2025년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착공할 계획이다.
신산업 진출을 위한 규제샌드박스 실증 지원도 계속되고 있다.지난 2년간 경기도 소재 18개 사가 경과원의 컨설팅과 실증비용을 지원받아 규제샌드박스 특례 승인을 받았다.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규제샌드박스 전용펀드를 출시해 165억원을 조성해 지원하고 있다.
◇ G-펀드 1조 조기 달성= 도내 중소·벤처기업의 투자기회 확대를 위해 조성한 경기도 G-펀드를 지난 6월말까지 총 1조2068억원 규모로 조성 완료했다.이는 당초 목표보다 2년 앞당겼으며 조성 규모도 2000억원 초과 달성한 수준이다.
경과원은 스타트업,탄소중립,미래 성장 분야에 투자하는 23개 펀드를 조성해 운영 중이며 경기도 G-펀드를 활용한 투자설명회와 1대1 상담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 강소기업 육성= R&D혁신을 통한 강소기업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2022년 대비 2024년 경과원의 기술개발 및 기술사업화 예산은 28% 확대돼 기업 수요에 부응하는 지역 밀착형 R&D 지원에 노력하고 있다.이를 통해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예산 투입 대비 6.8배의 경제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
산학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경기도,산업체,대학 간 상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경기도 산학협력 얼라이언스(GAIA)를 출범,교류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경과원은 기술개발,사업화,글로벌 지원으로 이어지는 성장사다리 지원을 통해 강소기업 약 2700개 사를 육성해 21개 사 수출탑 포상,19개 사 코스닥 상장,월드클래스+ 1개 사를 배출하는 등의 실적을 거뒀다.
◇ 경기북부 균형발전 기반 마련= 경기북부 균형발전을 위해 북부 지역의 특화산업인 섬유,fa컵 결승가구 등 약 1060개 사를 지원하고 있다.또 북부균형발전 펀드 300억원을 조성해 북부 기업 지원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뿌리기업의 디지털전환(DX) 사업에 709억원을 투입하고,중소기업 디지털전환 지원 60개 사,fa컵 결승노후생산시설 현대화 지원 130개 사 등 전통 제조기업의 디지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민선8기 전반기 2년 동안 경과원 임직원이 합심하여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후반기에는 더욱 박차를 가하여 도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큰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a컵 결승 포항 울산
:앞서 지난 28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서방이 자국 무기로 우크라이나에 러시아 영토를 타격할 수 있도록 허용하면 ‘심각한 결과’가 따를 것이라며 핵 공격 가능성을 암시했다.
fa컵 결승,‘메이플스토리M’의 중국 서비스에 데이브더다이버와 더파이널스가 해외에서 주목 받으면서 한국을 비롯한 모든 지역에서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