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위키피디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5일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ETF' 신규 상장
"연 15% 수준의 월배당을 주는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ETF(상장지수펀드)'가 월분배형 상품의 종지부를 찍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준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부회장은 24일 서울 을지로 미래에셋센터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롭게 선보이는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ETF'에 대해 이같이 소개했다.
오는 25일 한국거래소에 상장되는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ETF'는 미국 대표 지수인 나스닥100 지수에 투자하면서 연 15%의 배당수익률을 목표로 하는 월배당 커버드콜 ETF다.'초단기옵션(Daily)' 전략을 통해 옵션 매도 비중을 10% 이하로 줄이고,월드컵 위키피디아나머지 90% 내외는 나스닥100지수 상승에 참여하도록 설계됐다.
이경준 미래에셋자산운용 전략ETF운용본부장은 "초단기옵션과 옵션 매도 비중 최소화를 통해 주가가 상승할 때 오르지 못하고 하락할 때는 똑같이 내리는 커버드콜 상품의 손익 비대칭성 한계를 보완했고,월드컵 위키피디아동시에 안정적인 배당을 위해 타겟프리미엄 전략을 활용했다"며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ETF'는 광범위한 섹터의 혁신성장 기업에 투자하는 나스닥100의 성장성을 누리면서 꾸준한 배당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 ETF'는 합성형이 아닌 실물형으로 투자자 부담 비용을 줄였다.총보수는 0.25%로 월배당 ETF 중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다.커버드콜 ETF는 자산운용사가 직접 옵션을 거래하는 실물형과 증권사와 장외파생상품(스와프) 계약을 통해 위탁 운용하는 합성형으로 분류된다.실물형은 추가 비용이 없지만 합성형은 증권사에 별도 비용을 지급해야 하고 이는 투자자가 부담한다.실물형은 합성형이 가진 파생상품 활용에 대한 잠재적 리스크도 줄일 수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향후 다양한 월배당 ETF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5월말 기준 국내 월배당 ETF 시장 규모는 8조8000억원으로,월드컵 위키피디아이 중 TIGER ETF가 48.8%를 차지한다.△TIGER 미국나스닥100커버드콜(합성) ETF △TIGER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ETF 등이 대표적이다.매월 꾸준한 현금 흐름을 마련할 수 있다는 점에서 노후대비 수단으로 주목 받은 것이다.
이준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부회장은 "안정적으로 지켜져야 할 노후를 위한 월배당 ETF 투자는 분산이 잘돼 있는 대표지수 상품 중심으로 선택하고 비용 등을 고려해 투자해야 한다"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앞으로도 TIGER ETF만의 노하우를 통해 투자자들의 장기 투자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