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k리그1 순위
NO.2: k리그1 경기
NO.3: k리그1
NO.4: k리그1 통계
NO.5: k리그1 플레이오프
NO.6: k리그1 강등
NO.7: k리그1 일정
NO.8: k리그1 팀
NO.9: k리그1 순위 2024
NO.10: k리그1 2024
6월 에어컨 서비스 신청 지난달 대비 50% 이상 급증
무더위 예상되는 올해 여름,K리그1에어컨 관리 필수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올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 에어컨 관리는 필수다.에어컨이 필요할 때 고장이라도 나게 되면 무더위에 그대로 노출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2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6월 에어컨 서비스 신청은 지난달 대비 50% 이상 급증했다.다만 지난해 7~8월 에어컨 서비스 신청 중 약 35%는 제품 고장이 아닌 경우로 간단한 자가 점검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던 걸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에어컨 관리를 위해‘청.정.확.인’4가지를 강조했다.청정확인은 청소,정리,K리그1확인,인공지능(AI) 자가 진단을 의미한다.
■청소=에어컨 사용 전 먼지거름필터부터 청소해야 한다.에어컨은 실내 공기를 흡입해 먼지거름필터와 열교환기를 거쳐 시원한 바람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먼지거름필터는 항상 깨끗한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필터는 중성세제를 푼 미지근한 물을 부드러운 솔에 묻혀 세척 후 물로 충분히 헹군 뒤 그늘에서 12시간 이상 말려 사용하면 된다.
■정리=실외기 주변도 깨끗하게 정리해야 한다.냉방 중 실외기에서 나오는 따뜻한 바람이 외부로 방출돼야 에어컨을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에어컨 가동 중엔 실외기실 환기창을 반드시 열어둬야 하고 실외기 주변에 공기 순환을 방해할 수 있는 짐을 쌓아두면 안 된다.
■확인=에어컨 전원코드 연결,차단기 상태도 확인해두자.겨울철 사용하지 않는 에어컨 전원코드를 빼거나 차단기 스위치를 내려 둔 경우가 많아 사용 전에 확인할 필요가 있다.가정집 차단기는 대체로 신발장,부엌,현관 입구 등에 있다.
■AI 진단=삼성전자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를 활용하면 AI가 에어컨의 상태를 진단해 조치 방법까지 알려준다.스마트싱스에 등록된 에어컨 선택 후‘인공지능 진단’기능을 실행하면 실내,실외 흡입 온도는 물론 냉매량,K리그1모터 동작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다.진단 결과에 따라 추가 확인이 필요한 항목은 자가 조치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고,컨택센터 전문 상담와 출장서비스 접수 등과 연계된다.
한편,K리그1삼성전자서비스는 여름을 앞둔 3~4월에 에어컨을 미리 점검해 주는 사전점검 캠페인을 추진하고,K리그1기술강사 등 수리가 가능한 인력을 추가 투입해 서비스 인력을 30% 이상 확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