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축구 아시안컵 예선 일정
NO.2: 축구 아시안컵 예선
NO.3: 아시안컵 축구 예선전
NO.4: 아시안컵 축구 2023 예선
금융위 제13차 정례회의 결과
10개 은행·은행지주회사 선정
[파이낸셜뉴스] 금융위원회는 제13차 정례회의에서 신한금융지주 등 10개 은행·은행지주회사를 2025년도 금융체계상 중요한 은행·은행지주회사(D-SIB) 및 금융체계상 중요한 금융기관(D-SIFI)로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금융체계상 중요한 은행·은행지주회사(D-SIB) 제도는 대형 금융회사의 부실이 금융시스템 및 경제에 미치는 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형 금융회사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도록 금융안정위원회(FSB) 및 바젤위원회(BCBS)가 권고한 제도다.국내에는 2016년에 제도를 도입해 현재까지 매년 D-SIB을 선정하고 있으며 선정된 은행·은행지주회사에는 추가자본 적립의무를 부과하고 있다.
또한 2021년부터는 금융체계상 중요한 은행·은행지주회사로 선정된 경우 '금융산업의 구조개선에 관한 법률(금산법)'에서 정하는 금융체계상 중요한 금융기관(D-SIFI)으로도 선정해 자체정상화·부실정리계획 제도를 적용하고 있다.
이에 국내 은행,축구 아시안컵 예선외은지점 및 은행지주회사를 대상으로 규모,축구 아시안컵 예선상호연계성,축구 아시안컵 예선대체가능성 등 5개 부문·12개 평가지표를 측정해 금융시스템에 미치는 영향력(금융체계상 중요도)를 평가한 결과 신한·KB·하나·우리·농협금융지주 및 KB국민·우리·신한·하나·농협·산업·중소기업은행의 평가점수가 D-SIB 선정의 최저 기준인 600bp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위는 전년과 동일하게 신한·KB·하나·우리·농협금융지주를 금융체계상 중요한 은행지주회사로,축구 아시안컵 예선KB국·신한·하나·농협은행을 금융체계상 중요한 은행으로 선정했다.한국산업은행 및 중소기업은행은 정부가 지분을 보유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법상 정부의 손실보전 조항이 있는 점 등을 고려해 선정 대상에서 제외했다.
아울러,축구 아시안컵 예선D-SIB으로 선정된 10개 은행·은행지주회사는 '금융산업의 구조개선에 관한 법률(금산법)'에 따른 금융체계상 중요한 금융기관(D-SIFI)으로도 선정됐다.
이번 결정으로 D-SIB에 선정된 10개 은행 및 은행지주회사에는 2025년 중 1%의 추가자본적립 의무를 부과할 예정이다.다만 2025년도 D-SIB 선정 결과가 전년도와 동일해 이번 지정으로 실질적인 자본 적립 부담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위원회 #은행 #금융지주 #정례회의 #D-SIFI #D-SIB
축구 아시안컵 예선
:다만, 내일 울진의 낮 기온은 23도에 그치겠는데요, 경북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여전히 동풍이 불면서 상대적으로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축구 아시안컵 예선,투자자들 골드바 쇼핑…5대 은행서 66억 어치 팔려1g당 9만 원대…사상 최고금리 인하 기대·신흥국 중앙은행 매수세금 가격이 사상 최고 수준까지 오르면서 실물 금을 사들이는 투자자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