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루이스 팔마
[파이낸셜뉴스] 국가유산청 국립문화유산연구원은 내달 6일 대구 유성구 복원기술연구실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4~6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 주니어닥터 체험교실'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17회를 맞는 주니어닥터는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주관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여러 과학기관들이 참여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전국의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키울 수 있도록 과학기술 체험형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체험교실에서는 △색이 있는 돌과 흙이 안료가 되는 과정을 이해하고 천연 안료로 그림을 그려보는 '그림이 된 돌과 흙'과 목조 문화유산에 생물피해를 일으키고 있는 흰개미를 관찰하고 손상된 나무의 피해 흔적을 살펴보는 '천덕꾸러기가 된 흰개미'를 내달 6일 오전 10시~11시 30분과 오후 2시~3시 30분에 걸쳐 두 차례 만나볼 수 있다.
주니어닥터 체험교실은 10일 오전 10시부터 16일 오후 5시까지 주니어닥터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해 당첨된 총 16명(회차당 8명씩)이 참가 가능하며,루이스 팔마당첨자 발표는 18일 오후 2시다.
국가유산청 국립문화유산연구원 측 "이번 체험교실이 전통재료와 목조문화유산 생물방제 연구 등 연구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문화유산 보존복원 연구 업무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루이스 팔마
:동력이 유지될 수 있느냐가 이들 입장에선 중요하다.
루이스 팔마,세르게이 나자로프, 얏 시우, 모 샤이크 등 블록체인 업계의 선두주자들이 밈 코인, RWA, 탈중앙화금융(DeFi) 등 최근 뜨거운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고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