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라그인벤

위치헌터

NO.1: 위치헌터

NO.2: 위치헌터 무료보기

NO.3: 위치헌터 마나토끼

NO.4: 위치헌터 스캔본

NO.5: 위치헌터 마루마루

NO.6: 위치헌터 다시보기

NO.7: 위치헌터 1화

NO.8: 위치헌터 25권

NO.9: 위치헌터 1권

NO.10: 위치헌터 표절

서울대 제공 [연합뉴스]
서울대 제공 [연합뉴스] 비만치료제를 복용하면 음식물을 먹지 않고 보기만 해도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 원리를 국내 연구진이 규명했다.

28일 서울대학교에 따르면 이 대학 뇌인지과학과 최형진 교수 연구진은 이날 과학 저널 '사이언스'에 '인간과 쥐의 시상하부 신경핵을 통해 음식을 먹기 전 포만감을 높이는 글루카곤 유사 펩티드-1(GLP-1)'이란 제목의 논문을 게재했다.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 호르몬인 GLP-1이 뇌의 어느 부위에 작용하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이를 최 교수 연구진은 쥐 실험을 통해 밝혀낸 것이다.

실험 결과 GLP-1 수용체는 '등쪽 안쪽 시상하부 신경핵'(DMH)에 분포했으며,위치헌터수용체를 인위적으로 활성화하면 쥐는 먹이활동을 즉각 멈췄고 억제하면 식사 시간이 늘어났다.

수용체는 삭센다와 위고비 등 비만치료제를 투여했을 때 더 활발하게 반응했고,위치헌터식사하기 전 음식을 인지하는 것만으로도 활성화됐다.

수용체를 자극하면 음식을 먹지 않고도 배부름을 느낄 수 있게 된다는 뜻이다.

최 교수는 "이번 연구로 GLP-1 비만약이 음식을 인지하는 것만으로도 배부름을 증폭시킨다는 점을 밝혀냈다"며 "뇌의 배부름 중추와 인지과학에 대한 기초과학적 발견인 동시에 새로운 비만약 개발을 위한 시작점"이라고 말했다.

위치헌터 25권

:정신감정 결과를 받은 최원종 측 변호인은 국립법무병원의 정신감정 결과 통보서 내용을 들어 “정신과적 치료를 받지 않으면 조현병이 지속해 재범 위험성이 있다고 나온 점, 장기간 수형생활이 불가피한 점 등 고려해 치료감호가 필요하다”라고 했다.

위치헌터,▶ 인터뷰 : 인천교육청 관계자- "분리 조치는 반드시 하는 게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