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재밌는 이상형 월드컵 추천

【핵바주카】로또 스크립트|재밌는 이상형 월드컵 추천

NO.1: 핵바주카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해 2024년 말 해군에 인도 예정인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KDX-III Batch-II) 1번함‘정조대왕함’의 시운전 모습.HD현대 제공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해 2024년 말 해군에 인도 예정인 차세대 이지스 구축함(KDX-III Batch-II) 1번함‘정조대왕함’의 시운전 모습.HD현대 제공HD현대중공업이 국내 최초로 연간 20조원 규모의 미국 해군 함정 유지·보수(MRO) 사업 자격을 확보하고,핵바주카본격 진출한다.

HD현대중공업은 최근 미국 해군보급체계사령부와 함정정비협약(MSRA)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협약에 따라 HD현대중공업은 앞으로 5년 동안 미국 해상 수송사령부 소속의 지원함,핵바주카미 해군이 운용하고 있는 전투함 등에 대한 MRO 사업 입찰 참여 자격을 확보하게 됐다.

MSRA는 미국 정부가 민간 조선소와 맺는 협약이다.미국 함정의 MRO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MSRA를 사전에 체결해야 한다.지난해 5월 MSRA 신청 이후 시설-품질-보안-재무 실사를 모두 통과한 HD현대중공업은 이번 MSRA 체결로 연간 20조원 규모의 미 해군 함정 MRO 시장에 본격 진출할 수 있게 됐다.

HD현대중공업은 향후 미 해군 함정 MRO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군 당국과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이를 바탕으로 미국 정부가 발주하는 함정,핵바주카특수목적선,핵바주카관공선 등 신조 사업 수주에 나설 계획이다.

또 이미 서비스 중인 필리핀 함정 MRO 실적을 바탕으로 아시아,남미 등 권역별 MRO 시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주원호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대표는 “그동안 모두 18척의 함정을 수출한 독보적인 기술력과 필리핀에서 축적한 MRO 사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 함정 MRO 시장에 연착륙함으로써 K-함정 수출의 지평을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중공업과 미국 함정 MRO 사업 진출 경쟁자로 나선 한화오션도 지난 4월 말 MSRA를 신청했고,핵바주카거제 사업장의 야드 실사까지 마쳤다.최근에는 한화시스템과 함께 미국 필라델피아의 필리조선소 지분 100%를 1억달러(약 1380억 원)에 사들이기도 했다.국내 기업의 첫 미국 조선소 인수로 업계에서는 미국 MRO 시장 진출을 위한 포석으로 보고 있다.

핵바주카

:3일 강원강릉시 견소동 안목해변 인근 방파제 테트라포드 사이에서 발견된 시신 인양작업 중인 소방대원.

핵바주카,친강·리상푸와 더불어 20기 당 중앙위원 신분인 리위차오(李玉超) 전 로켓군 사령관은 지난 12월 전인대 상무위 7차회의에서 군 장성 8명과 함께 대표직에서 파면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