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네이버 원판돌리기

사투시

NO.1: 사투시

NO.2: 사투신

교도통신 여론조사…"여당 지지자 절반 이상 고이케에 투표 의향"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 지사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고이케 유리코 도쿄도 지사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내달 7일 치러지는 일본 도쿄도 지사 선거 판세에서 고이케 유리코 현 지사가 우세를 보인다고 교도통신이 30일 보도했다.

교도통신은 29∼30일 유권자 1천3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화 여론조사 결과 등을 분석해 고이케 지사가 다른 후보들보다 한 걸음 앞선 상태라고 전했다.

렌호 전 참의원(상원) 의원과 이시마루 신지 전 히로시마현 아키타카타 시장이 고이케 후보를 추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집권 자민당과 연립 여당 공명당이 고이케 지사를 지지하고,사투시야당인 입헌민주당·공산당·사회민주당이 렌호 후보를 지원하면서 이번 선거를 두고 사실상 여야 대결이라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다.

실제로 이번 조사에서 자민당 지지자의 50% 이상,사투시공명당 지지자 약 70%는 고이케 지사에게 투표하겠다고 응답했다.

입헌민주당과 공산당 지지자 70% 이상은 렌호 후보를 찍겠다는 의향을 밝혔다.

앞서 아사히신문이 지난 22∼23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도 고이케 지사가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사투시

:이 정도로 받아들여주셨으면 하는 좀 저 역시도 국민 여러분께 고개 숙이고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사투시,"] 미국 매체 폴리티코는 위커 의원이 다음 달 상원 군사위의 국방수권법안 심사 때 이 제안을 제시할 걸로 예상된다고 전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