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재벌집 막내아들 월드컵
NO.2: 재벌집 막내아들 월드컵 몇화
롤업 기반한 타이코,3일 가스비 감소 업그레이드 성공적 완료
업그레이드 '발표 효과'에 최근 4일간 25% 상승률 기록
(서울=뉴스1) 김지현 기자 = 이더리움 레이어2 타이코의 거버넌스 토큰(TAIKO)이 메인넷 업그레이드 소식에 상승세를 띄고 있다.
3일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타이코는 이날 오후 4시5분 기준,전일 같은 시간 대비 5% 상승한 3400원대를 나타냈다.
타이코 공식 커뮤니티는 이날 가스비 사용량을 감소시키는 메인넷 업그레이드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지난 1일에는 이 같은 내용의 업그레이드 예정 소식을 발표했는데,이로 인해 생태계 기대감이 향상되면서 업비트 기준,재벌집 막내아들 월드컵16%가량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타이코는 이더리움 생태계의 속도 향상 및 거래 신뢰성 향상에 기여하는 롤업 기반의 프로젝트다.
이더리움과 호환이 가능한 zk롤업 기반으로 중앙 집중된 주체 없이 커뮤니티에 의해 네트워크가 운영되는 특징을 지녔다.
타이코는 지난달 6일 업비트에 상장됐는데,재벌집 막내아들 월드컵상장 직후 '하락세'를 기록하다가 지난달 30일 5%가량의 상승률을 기록한 것을 기점으로 최근 4일간 25%가량의 상승률을 나타내며 상승세를 띄고 있다.
한편 쟁글에 따르면 타이코의 최대 공급량은 10억개로 최대 공급량 대비 유통량 비율은 6.59%다.
유통되고 있는 타이코 토큰 중 절반 이상(64.96%)이 업비트에서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