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연도별 우승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의 대표작‘로스트아크’가 4년 만에 새 시즌을 업데이트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8일 오후 4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2024 로아온 썸머’를 생중계했다.이날 최고 동시 시청자 수 35만명을 기록하며 게임 팬의 큰 관심을 받았다.11일 기준 누적 동영상 조회수도 80만회를 넘었다.
이날 행사에선 로스트아크가 약 4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시즌과 엔드 콘텐츠‘카제로스 레이드’의 새로운 전투,아시안컵 연도별 우승신규 성장 시스템‘초각성,아시안컵 연도별 우승여름 이벤트 등 여러 정보가 공개됐다.
이 중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신규 시즌인‘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다.이는 2020년 여름 시작된‘시즌 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에 이은 3번째 신규 시즌이다.
시즌 3에서는 원정대와 전투 레벨의 상한선이 각각 400,아시안컵 연도별 우승70까지 확장되고‘티어 3’장비의 상위 등급‘티어 4’장비가 추가된다.모험가들의 취향에 맞게 전투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새로운 성장 시스템‘아크 패시브’도 도입한다.
이 외에도 타이밍에 맞춰 키를 입력하면 적의 공격을 효율적으로 막아낼 수 있는‘저스트 가드’를 추가하는 등 전투 시스템에도 변화를 준다‘원정대 영지‘펫‘길드‘증명의 전장’등 게임 전반에 걸쳐 대대적인 개선이 진행된다.
새 콘텐츠도 대거 추가된다.먼저 앤드 콘텐츠인 카제로스 레이드 2개가 차례로 업데이트되며 대전쟁의 웅장한 서사가 펼쳐질 신규 대륙‘쿠르잔 북부’도 오픈한다.또한 다인 플레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로스트아크의 레이드를 혼자서 플레이하며 숙련도를 쌓을 수 있는‘싱글 모드’가 추가되고 아크 패시브와 연계된 신규 스킬인‘초각성’까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신규 시즌 시작을 기념으로 모험가들의 육성 부담 완화를 위한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를 진행한다.기존과 달리 이번 이벤트에선 지원 아이템 레벨을 1600까지 확대하고 1600레벨 달성 시 완료 보상으로 티어 4 보석을 지급하는 혜택이 준비돼 있다.아울러 티어 3 성장 구간의 각종 강화 비용을 대폭 할인하고‘각인’과‘보석’을 상시 지급해 빠르고 편리한 캐릭터 육성이 가능해진다.
콘텐츠들은 다음 달 10일 시작해 9월까지 차례대로 업데이트 예정이다.
게임사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도 예고했다.올해는 여의도에 있는‘더현대 서울’과 손잡고 로스트아크 최초로 공식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생중계로 진행된 2024 로아온 썸머를 함께해 주신 모험가 여러분의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를 전한다.로스트아크의 새로운 시즌과 본격적으로 펼쳐질 카제로스와의 대전쟁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면서 “로스트아크는 여러분의 즐거움을 위해 항상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