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태안 굴밥
유해조수 구제 활동 중 사고
경찰,태안 굴밥업무상과실치상 혐의 조사
강원 횡성에서 유해조수 구제 활동 중 멧돼지로 착각해 동료 엽사에게 총을 쏴 중상을 입힌 사고가 발생했다.
9일 경찰과 소방 등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11시 10분쯤 횡성군 공근면 인근 야산에서 A씨(59)가 쏜 엽탄에 동료 엽사 B씨(57)가 맞았다.
이 사고로 얼굴 등을 크게 다친 B씨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 중이나 중태다.
경찰은 유해조수 구제 활동 중이던 A씨가 동료 엽사인 B씨를 멧돼지로 오인해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조사 중이다.
매년 전국 곳곳에서 이 같은 엽총 오인 사고가 이어지면서 인명피해도 속출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충북 옥천군의 한 계곡에서 가재를 잡던 30대 주민이 엽사가 쏜 총에 맞아 숨지기도 했다.
사고 직후 이 엽사는 경찰에서 “멧돼지로 오인해 총을 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해 4월 경북 의성군에서도 50대 야영객이 엽총에 맞아 숨지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
경찰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매년 엽총 오인 사격으로 인해 7~8명가량의 사상자가 발생하고 있다”며 “유해조수 구제 활동을 할 때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안전사고를 막을 수 있다”고 밝혔다.
태안 굴밥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전화] 02-398-8585[메일]
태안 굴밥,트와이스는 지난해 3월 미니 12집 'READY TO BE'(레디 투 비), 7월 그룹 첫 유닛 미사모(MISAMO)의 일본 데뷔 앨범 'Masterpiece'(마스터피스), 8월 지효 솔로 데뷔작 'ZONE'(존) 등을 발표하며 미국 빌보드를 비롯해 글로벌 주요 차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