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경북야구협회
관계부처 합동 일자리전담반 TF
양호한 고용지표,경북야구협회건설·자영업↓
김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관계부처 합동 일자리전담반 태스크포스(TF)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차관은 지난달 고용동향과 관련해 “취업자 수 증가 폭이 두 자릿수를 회복하는 등 고용 증가 흐름이 강화됐다”고 평가했다.
통계청이 발표한‘2024년 7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취업자는 1년 전보다 17만2000명 증가하며 석 달 만에 10만명대를 회복했다.
다만 김 차관은 “전반적으로 양호한 고용지표에도 건설업·자영업 취업자 감소가 지속되고 청년층 등 고용 취약계층의 어려움도 이어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건설 일용근로자 맞춤 현장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특별고용지원업종에 준하는 수준으로 훈련 지원을 강화하는 등 건설 근로자에 대한 전직 및 생계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건설업 일자리 지원방안,경북야구협회올해 하반기 지역청년 취업지원 강화방안 등이 논의됐다.
경북야구협회
:특정 유전자를 인식하는 단백질 부위와 표적 유전자를 절단하는 효소로 구성되며 유전·난치 질환 치료와 동·식물의 품종 개량 등에 활용된다.
경북야구협회,대통령실 제공윤석열 대통령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 3명을 이례적으로 동시 교체하는 인사를 단행한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