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역대 아시안게임
NO.2: 역대 아시안게임 순위
NO.3: 역대 아시안게임 축구
NO.4: 역대 아시안게임 축구 순위
NO.5: 역대 아시안게임 축구 우승
NO.6: 역대 아시안게임 농구
NO.7: 역대 아시안게임 우승국
NO.8: 중국의 하계 아시안게임 역대 개최도시
NO.9: 중국 하계 아시안게임 역대 개최도시
NO.10: 항저우 아시안게임 역대 개최도시
비 피해 대책 가운데 하나가 지하 터널에 빗물을 저장했다 하천으로 흘려보내는 대심도 빗물터널이었습니다.서울시는 2년 전 상습 침수지역 3곳에 대심도 빗물터널을 만들겠다고 발표했습니다.그런데 아직 첫 삽도 뜨지 못했습니다.
계속해서 전정원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수문이 열리자,역대 아시안게임지하에 저장돼 있던 빗물이 폭포처럼 쏟아져 나옵니다.
2022년 여름,시간당 70㎜ 폭우를 받아낸 서울 양천구 신월동 빗물 터널입니다.
상습 침수 지역이던 신월동 일대는 2020년 빗물터널이 완공된 이후 피해를 입지 않았습니다.
2년 전 서울시는 강남역과 광화문,도림천 등 침수 취약지역 3곳에도 지하 40~50m 아래에 빗물을 저장했다 흘려보내는 대심도 빗물터널을 만들겠다며 2023년 하반기 공사를 시작해 2027년 완공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오세훈 / 서울시장 (2022년 8월)
"대규모 수해방지시설을 만들어서 저지대 일대 침수 피해를 최소화해 나가겠습니다."
서울 동작구 보라매공원입니다.폭우 때 도림천 물이 넘칠 것에 대비해 빗물 터널이 만들어질 계획이었지만 아직 공사는 시작도 못했습니다.
서울시가 대심도 빗물 터널 3곳의 공사비로 1조 4100억 원을 책정했지만,기획재정부 심사에서 2000억 원 이상 삭감되면서 사업에 참여할 건설사를 찾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서울시 관계자
"건설 물가 상승률을 100% 그대로 반영하기는 어려운 게 제도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결국 사업비를 1조 3600억 원대로 늘려 건설사와 수의계약을 진행하고 있지만,역대 아시안게임주민들은 불안하기만 합니다.
정미화 / 서울 관악구
"하루아침에 비 오면 다 그냥 쓸어가는 거 아닌가요?"
서울시는 이르면 올해 말 공사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TV조선 전정원입니다.
역대 아시안게임 농구
:또, 1차 입주자들은 9백 명에 이르고 2차 입주자는 2백여 명에 불과한데, '과반수 서면 동의를 얻어야 공동관리를 해지할 수 있다'고 해석하는 건 2차 입주자들에게 가혹한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역대 아시안게임,해울이해상풍력발전은 글로벌 그린에너지 투자운용사 CIP의 울산 해상풍력 프로젝트 법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