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위스 축구리그
NO.2: 스위스 축구리그 순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국제포럼 디자인 하노버에서 주최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다.'제품 디자인‘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디자인 콘셉트’등 3개 부문에서 산업 제품의 디자인과 품질,기능,스위스 축구리그친환경성 등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분야별 수상작을 선정한다.
한국타이어는‘업사이클 롱보드’를 통해 상을 받았다.업사이클 롱보드는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리무브'를 통해 탄생한 성과물로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을 위해 타이어를 재활용해 개발한 모델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업사이클 롱보드의 중앙 데크에는 타이어 재활용 고무 시트가 들어가 있어서 노면과의 충격을 완화하고 소음,잔떨림 등을 감소시켜 편안한 주행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며 "기존 롱보드 대비 길어진 킥과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설계,초보자도 쉽게 주행할 수 있도록 기능성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한국타이어는 롱보드 상판에 타이어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패턴과 블록을 연상시키는 그립 테이프를 부착하고,스위스 축구리그하판은‘포뮬러 E‘아이온‘한국’등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내는 그래픽과 컬러를 더해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또 업사이클 롱보드의 바퀴는 캘리포니아 소재 생명과학 회사‘체커스팟’과 공동 개발한 친환경 해조 오일이 함유된 바이오 폴리우레탄을 적용해 친환경적 가치를 높였다는 게 한국타이어 설명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독일의‘iF 디자인 어워드,스위스 축구리그미국의‘IDEA’등에서도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친환경 #업사이클 #레드닷
스위스 축구리그
:주식회사 SOOP 관계자는 "글로벌 버전을 고도화해 정식 출시하고, 서비스하면서 얻은 국내외 이용자 피드백을 아프리카TV 리브랜딩에도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위스 축구리그,그러나 1심 법원은 송 기자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고 유죄로 판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