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리비안 스터드 포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집중호우가 잦아지며 차량 침수 피해도 늘고 있습니다.
최근 5년간 피해 현황을 분석해 봤더니 침수 차량 중 절반 가량이 주차 중에 침수 피해를 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손서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하주차장으로 엄청난 양의 빗물이 쏟아집니다.
순식간에 물이 차오르며 둥둥 떠다니는 차량들.
침수를 막기 위해 설치했던 모래주머니들은 제 기능을 하지 못했습니다.
최근 5년 동안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본 차량은 3만 3천여 대에 달합니다.
이 가운데 절반 가까이는 주차 중 일어난 침수 피해였습니다.
서울과 경기 지역에 집중호우가 잦았던 2020년과 2022년에는 주차 중 침수된 차량이 10대 중 6대꼴로 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안전할 거로 여겨 대비가 없었던 아파트와 상가 지하주차장 침수 피해가 컸기 때문입니다.
지하주차장은 구조상 빗물이 경사로를 따라 빠르게 흘러내리기 때문에 입구를 물막이판으로 차단하는 게 가장 효과적이지만,여전히 설치율은 저조합니다.
[박원필/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 수석연구원 : "신축된 아파트들은 이제 물막이판 설치가 의무화된 거로 알고 있습니다만 기존에 있는 아파트들이 문제인데요.단지 규모별로 차등화해서 의무화를 순차적으로 하는 게 좋지 않을까…."]
기상청은 올 여름 비가 더 많이 내리고 짧은 시간 많은 비를 쏟아 붓는 게릴라 성 호우가 잦을 거라고 내다봤습니다.
물막이판 설치가 안 된 공동주택과 대규모 지하주차장의 경우 이동식 물막이판이라도 마련해 침수 피해를 최소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가입자가 보험사의 침수 피해 대피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면 대피 정보를 사전에 안내받을 수도 있습니다.
KBS 뉴스 손서영입니다.
촬영기자:강승혁/영상편집:이유리/그래픽:채상우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케리비안 스터드 포커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케리비안 스터드 포커채널 추가
▷ 네이버,케리비안 스터드 포커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케리비안 스터드 포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케리비안 스터드 포커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지난 20일에는 서울 광진구를 방문해 성폭행 등 피해자의 ‘안심주소 사용’과 흉악범에 대해서 ‘가석방 없는 무기형 도입’ 등 시민안전 공약을 발표했다.
케리비안 스터드 포커,한강에셋자산운용은 지난 2015년 7월 출범했으며, 최대주주이자 창업가는 친환경 기업이자 국내 유일의 밸류업 플랫폼 기업 ㈜이도의 최정훈 대표이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