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아마트리아

【하와이 여름캠프】주사위벳|아마트리아

NO.1: 하와이 여름캠프

도민 10만명 대상 1인당 연최대 6만원

ⓒ
ⓒ[데일리안 = 윤종열 기자] 경기도는 기후위기 대응 노력을 지역화폐로 보상해 주는‘기후행동 기회소득’사업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기후행동 기회소득은 일상생활 속에서 온실가스 감축활동인‘기후행동’에 대한 사회적 가치에 주목해 평가와 보상을 하는 정책으로 예술인·장애인·체육인·농어민·아동돌봄 기회소득과 더불어 민선 8기 경기도의 대표 정책이다.

경기도는‘기후행동 기회소득’전용 앱(App)을 구축해 도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한 탄소 감축 활동 실적을 기록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지역화폐 등을 통해 지급할 계획이다.

기후행동 실천 분야는 교통·에너지·자원순환·인식제고 4개 분야이며 친환경 운전,대중교통 이용,자전거 이용,걷기,가정용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하와이 여름캠프고효율 가전제품 구입,하와이 여름캠프PC 절전 프로그램 사용,하와이 여름캠프배달음식 다회용기 이용,다회용컵 할인 카페 찾기,휴대폰 자원순환 참여,줍깅·플로깅 참여,기후행동 서약,환경교육 참여,생물다양성 탐사,소통 등 생활 속에서 참여하기 쉬운 15개 활동으로 이뤄져 있다.

도는 도민 10만명을 대상으로 1인당 연간 최대 6만원의 리워드를 지급할 계획(올해 하반기 시행으로 최대 3만원 한도 내 지급)이며,적립 리워드는 다음 달 중순에 지역화폐로 전환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도는 앞으로 적립된 리워드를 교통카드에 충전해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가입 시점에서 만 7세 이상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차성수 경기도 기후환경에너지국장은 “기후행동 기회소득 사업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생활실천 문화가 경기도 전반에 정착되고,하와이 여름캠프경기도 탄소중립 달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도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와이 여름캠프

:사진영상기획부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하와이 여름캠프,일본 정부가 다케시마의 날에 정무관을 파견한 것은 제2차 아베 신조 내각 발족 직후인 2013년부터 12년 연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