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로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양양군,수의 계약 시공업체와 종합운동장 합동 점검
기존 이음매 벌어짐에 더해 표면 부풀음 하자도 발견
양양군 “잔디 수분 작업과 날씨로 인한 하자로 추정”
업계 “시공 품질 불량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다” 반박
계약 심의‘서면’만으로 진행된 점도 문제로 지적돼
양양군 정확한 하자 원인 규명 위한 2차 점검 계획
속보=특정업체와 수의계약을 통해 개·보수한 양양종합운동장 육상 트랙의 하자발생(본보 6월14일자 5면 등 보도)에 대해 양양군이 뒤늦게 사실을 인정했다.하지만 계약에 앞서 시공 품질 검증 과정이 허술했다는 지적을 피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양양군은 지난 1일 육상 트랙을 시공한 A사와 함께 양양종합운동장 육상 트랙 합동 점검을 벌인 뒤 본보가 지난달 13일 제기한 이음매 벌어짐 현상 등의 하자 사실을 인정했다.양양군에 따르면 이날 점검에서 이음매 벌어짐을 포함,싱가포르 로또아스팔트 바닥과 트랙 시트 사이에 공기가 차올라 표면(탄성포장재)이 부풀어 오르는 현상을 확인했다.
해당 트랙은 양양군이 지난해 12월 13억원 규모의 수의계약을 한 A사가 강원도민체전을 앞둔 5월 말 준공했지만 불과 2주 만에 하자발생 의혹이 제기됐었다.
양양군 관계자는 “트랙 개·보수 작업 당시 운동장 잔디에 물을 공급하면서 아스팔트 바닥에 물이 고이게 됐고 그 상태에서 공사가 진행됐다”며 “무더위로 인해 바닥에 있던 수분이 기화되며 하자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관련 업계에서는 부실한 시공 품질이 더 큰 원인으로 보인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업계 관계자는 “2018년 최고기온이 40도까지 치솟았던 때에 시공된 경기도의 한 육상 트랙에서도 이 같은 하자가 발생하지 않았다”며 “아스콘 포장이 제대로 되지 않았거나 트랙을 제대로 접착하지 않는 등 시공 품질 불량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당초 계약 심의가‘서면’으로 진행된 점도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실제 올 2월 정보공개청구를 통해 입수한 양양군계약심의위원회 의결서를 보면 군은 지난해 12월 중순 위원회 구성 후 자체발주(1안),싱가포르 로또조달청 계약의뢰(2안) 중 신속한 계약 진행 등을 이유로 1안으로 결정한 뒤 1주일여 만에 A사와 수의계약을 체결했다.그 과정에서 품질 점검이 이뤄지지 않은 채 위원들의 동의 여부를‘서면’으로 받았다.
군은 장마철이 끝나는 이달 중순 시공업체와 2차 합동 점검에 나서 정확한 하자 원인을 재확인할 계획이다.점검을 통해 하자가 발생한 원인 분석을 마치고 시공업체인 A사에게 보수 작업에 소요되는 비용을 청구할 방침이다.
한편 본보는 A사의 입장을 듣기 위해 수차례 전화 연결을 시도했으나 연락이 이뤄지지 않았다.
싱가포르 로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싱가포르 로또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나토 회원국 중 사실상 첫 파병…우크라 “다른 국가 동참 기대”독일 간 마크롱 “미국만 바라봐선 안 돼”…유럽 자강론 강조 프랑스 대통령으로는 24년 만에 독일을 국빈 방문한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드레스덴 성모교회 앞 광장에서 열린 ‘유럽축제’에 참석해 연설을 하고 있다.
싱가포르 로또, 유소년 인구는 가파르게 줄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