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9-1-1 다시보기
NO.2: 9-1-1 시즌1 다시보기
NO.3: 9-1-1 시즌7 다시보기
NO.4: 9-1-1 시즌4 다시보기
NO.5: 9-1-1 론스타 다시보기
NO.6: 9-1-1 시즌5 다시보기
NO.7: 9-1-1 시즌8 다시보기
NO.8: 9-1-1 시즌3 다시보기
NO.9: 미드 9-1-1 다시보기
NO.10: 9 1 1 시즌 2 다시보기
세계 인구의 날 맞아 과학기술로 저출생·고령화 대응 나서KAIST와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저출생?고령화 공동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체결했다.
’세계 인구의 날’을 맞아 열린 협약식에는 이광형 총장을 비롯한 KAIST 관계자와 주형환 부위원장 및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저출생·고령화라는 국가의 인구 위기 상황을 엄중하게 인식한 두 기관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KAIST는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첨단 기술 개발과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특히 인류 수명 증가에 대비한?바이오,인공지능,로봇 등을 활용해 치매·대사·면역 등의 생체 기능 향상 기술?근력·시력·청력 등 물리적 신체기능 향상 기술?맞춤형 치료기술?관련 의료기기 기술 등 고령인구의 생체 기능을 향상해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는 청노화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다.고령사회 구성원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바이오 기술,인공지능,로봇기술 등의 연구개발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KAIST는 현재 시행 중인 고른기회전형을 더욱 확대해 초저출생이라는 국가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올해 KAIST 고른기회전형 합격생 55명 중 다자녀 가정은 출신은 21명이다.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은 “고령자들을 위한 기술들은 처음부터 실생활에 적합한 것들을 선정하고,9-1-1 다시보기이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조기에 상용화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면서,“이번 협약을 통해 인구문제와 관련된 기술과 산업에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광형 KAIST 총장은 “KAIST는 과학기술 역량을 총동원해 고령인구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연구를 배가시켜 갈 것이며,연구에 머무르지 않고 실용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산업화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미드 9-1-1 다시보기
:아내는 사건 발생 직후 숨졌고 딸은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결국 숨을 거뒀다.
9-1-1 다시보기,아까 공교롭게 임종석 전 실장의 퇴근길 유세에 모여 있던 송갑석 의원 그리고 홍영표 의원, 윤영찬 의원이 하위 10% 통보를 받지 않았습니까? 그리고 그분들은 일단 홍영표 의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두 분은 경선에 들어갔기 때문에 그분들은 아마 지금 경선 중에 탈당한다거나 이런 걸 할 것 같지는 않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