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쿠루
NO.2: 아쿠루비
NO.3: 아쿠루 빨간약
NO.4: 아쿠루 페미
NO.5: 아쿠루 쵸로키
NO.6: 아쿠루 전생
NO.7: 아쿠루 논란
NO.8: 아쿠루 나무위키
NO.9: 아쿠루비 디시
NO.10: 아쿠루비 만화
착공식 행사에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원직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유정복 인천시장,정일영 인천 연수구(을) 국회의원,강경성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박민수 보건복지부 2차관,윤원석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등 내빈 300여명이 참석한다.한덕수 국무총리는 영상으로 축하의 뜻을 전할 예정이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영상 축사를 통해 “글로벌 바이오 시장 선점을 위한 국가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롯데그룹의 과감한 투자가 국내 바이오의약품 산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하며,“정부도 지난주 지정한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중심으로‘40년까지 예정된 36조 3천억원 규모의 민간투자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롯데그룹은 현재 ▲바이오앤웰니스 ▲모빌리티 ▲지속가능성 ▲뉴라이프 플랫폼 등 4대 테마를 중심으로 신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 중 바이오앤웰니스 부분의 핵심 사업인 롯데바이오로직스 송도 바이오 캠퍼스는 총 4조6000억원이 투입되며 캠퍼스 부지는 연면적 20만2285.2m²,부지 내에는 총 3개 생산 공장과 함께 부속 건물 등이 별도로 지어질 에정이다.
이번 1공장 건립에는 롯데건설이 참여한다.생산 역량은 각 공장 당 12만ℓ,총 36만ℓ 규모로 지어질 계획이다.롯데바이오로직스 측은 이번 송도 바이오 캠퍼스 조성에 따라 약 3만7000명의 고용 창출,아쿠루7조6000억원의 생산 유발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쿠루 논란
:연세대(미래)는 이달 초 의대 증원 집행정지 항소심 결과에 따라 학칙 개정안을 조건부 의결하기로 하고, 신촌 본원에 넘겼다.
아쿠루,이에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 정부위원회는 정부 전용 AI 서비스 구축을 추진하는 한편, 최근엔 ‘공공부문 초거대AI 도입·활용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통해 관계 기관들과 논의해 정부 망 보안정책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