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NO.2: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순위
NO.3: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대 독일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NO.4: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대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NO.5: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대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NO.6: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일정
NO.7: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대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 타임라인
NO.8: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대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 통계
NO.9: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NO.10: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대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 라인업
질베르토 피케토 프라틴 이탈리아 환경에너지부 장관은 14일 파이낸셜타임스(FT)와의 인터뷰에서 10년 안에 소형 모듈형 원자로(SMR)가 가동될 수 있도록 SMR 투자 허용 법안을 발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피케토 프라틴 장관은 화석연료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2050년까지 전체 전력 소비량의 11% 이상을 원전이 담당하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태양광과 풍력 같은 재생에너지 기술은 청정에너지의 지속성을 담보할 수 없다면서 지속성 확보를 위해 핵에너지가 전력공급의 한 부분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차원이 다른 안전성과 장점을 지닌 신기술이 나온 터라 그동안 여러 차례의 국민투표에서 드러난 원전을 향한 국민적 혐오감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탈리아는 지난 1960년대와 1970년대에 4기의 원자력 발전소를 건설했으며 이후 야심 찬 원전 확대 계획까지 수립했다.
그러나 지난 1986년 우크라이나 체르노빌 원전 사고가 터지자 국민투표를 거쳐‘탈원전’을 결정했다.
1987년 11월 8∼9일 이틀간에 걸쳐 진행된 국민투표에선 국민 80%가 탈원전을 지지했다.
당시 운영되던 원전 4기는 즉각 가동이 중단됐고 1990년 마지막 원자로가 폐쇄되면서 이탈리아는 세계 최초의 탈원전 국가로도 종종 언급된다.
이탈리아 원전 재도입은 지난 2010년대 실비오 베를루스코니 총리 시절 다시 추진됐으나 2011년 동일본 대지진에 따른 후쿠시마 원전 사고의 여파로 국민투표에서 반대 의견이 90% 이상으로 치솟으며 무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