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포레스트도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루마니아 국방부와 K9 자주포 등 총 1조3000억원(9억2000만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에 따르면,포레스트도일이번 계약은 K9 54문을 비롯해 K10 탄약운반장갑차 36대,포레스트도일탄약 등이 포함된다.이는 앞서 안젤 틀버르 루마니아 국방장관이 지난달 19일 신원식 국방장관과 회담을 갖고 결정한 사항이다.
이로써 루마니아는 호주,이집트,인도,노르웨이,에스토니아,튀르키예,폴란드,핀란드에 이은 9번째 K9 도입국이 됐다.루마니아는 지난해 휴대용 대공 미사일‘신궁’을 수입한 데 이어 K9을 도입하면서 중유럽의 주요 방위산업 협력 국가가 됐다.
국방부와 방산 업계는 루마니아의 K9 도입 결정이 폴란드에 이어 유럽에서 K방산 영역을 더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동유럽 지역에서 군비 증강 움직임이 본격화하면서 향후 수출 전망이 높다는 전망이 나온다.
방위사업청에 따르면,한국과 루마니아는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15주년을 맞은 지난해를 전후해 고위급 교류를 활발히 진행해왔다.지난해부터 루마니아 정상 방한,양국 총리 상호 방문,루마니아 국방부 장관의 3차례 방한 등이 이뤄졌다.
포레스트도일
:서지수는 BJ로 도전하게 된 계기에 대해 "배우라는 새로운 길로 가고 있었는데 요즘 상황이 좋지 않아 내가 잘할 수 있는 것 중 뭘 하면 좋을까 고민했다.
포레스트도일,또 ‘아기상어’와 ‘베베핀’은 한국 캐릭터 최초로 지난 4월 열린 미국 백악관 부활절 행사에 초청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