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일본 호주 월드컵 예선
NO.2: 일본 호주 월드컵
김수정의 절세노트정부가 저출생 대책을 내놓으며 결혼과 출산,일본 호주 월드컵양육에 관한 걱정을 덜어낼 세제 지원 방향을 공개했다.특히 혼인에 따른 일시적 2주택 보유 시 양도소득세와 종합부동산세에서의 특례 요건을 완화할 전망이다.
양도소득세에서 1주택자끼리 혼인해 2주택이 된 경우 5년 내 먼저 파는 주택은 2년 이상 보유·거주 등 1가구 1주택 비과세 요건을 충족했다면 1주택자로 간주해 비과세하는 특례가 있다.여기서 5년을 10년으로 연장하는 게 핵심이다.비슷한 규정으로 직계존속을 동거 봉양하기 위해 합가해 2주택이 된 경우 먼저 파는 주택에 양도세 비과세를 적용하는 특례의 양도 기한은 기존 5년에서 10년으로 이미 완화됐다.또한 종합부동산세에서 혼인 후 5년간은 각각 별도의 1가구로 보고,일본 호주 월드컵1가구 1주택자 혜택인 12억원의 기본공제와 최대 80%의 60세 이상 고령자 세액공제 및 5년 이상 장기보유 세액공제를 각자 적용받을 수 있는 특례가 있다.여기에서도 각 1가구 간주 기간을 5년에서 10년으로 늘린다.
추가로 종합소득세의 자녀 세액공제 규모를 확대할 방침이고,일본 호주 월드컵결혼 특별세액공제를 신설해 세 부담을 줄일 예정이다.참고로 이미 증여세에서는 올해 증여분부터 혼인·출산 증여재산공제 법령을 신설해 혼인신고일 전후 2년 내,출산일 이후 2년 내 직계존속이 직계비속에게 증여 시 기존 5000만원의 증여재산공제와 별개로 1억원까지 추가 증여공제 혜택을 주고 있다.아울러 지난 민생토론회에서는 회사에서 임직원에게 출산 후 2년 내 출산지원금을 지급하면 근로소득 비과세로 간주해 혜택을 주겠다는 발표도 있었다.
김수정 하나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세무팀장
일본 호주 월드컵 예선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ASL jhyuk@fnnews.
일본 호주 월드컵,하지만 그의 진행은 1년 6개월만에 막을 내리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