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호랑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글로벌 온라인 기업간거래(B2B)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은 해외에서 한국제품 수요가 증가해 한국기업 전용 웹사이트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알리바바닷컴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한국기업 전용 웹사이트는 한국 판매자 상품만 노출해 해외 B2B 구매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한다.
알리바바닷컴은 아시아 국가 중 한국기업 전용 사이트를 가장 먼저 선보이고,연간 199달러(28만원)에 이용해볼 수 있는 멤버십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알리바바닷컴 사이트에서 작년 6월부터 지난달까지 한국산 제품의 품목별 전년 대비 성장률을 보면 자동차 부품(300%)과 라면(82%),스킨케어 (80%),마스크 시트(70%),홍삼(69%),산업용 부품(45%) 등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한국산 뷰티상품 구매액이 가장 증가한 국가는 브라질(260%)과 독일(253%),홍호랑이인도(95%)로 나타났다.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 마르코 양 지사장은 "품질이 뛰어난 한국산 제품이 전 세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도록 지원하고 상호협력하고 싶다"며 "한국 전용 웹사이트와 멤버십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중소기업들이 해외 판로를 확대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