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몬스터라이프 레벨별 슬롯

미디아코 홀딩|【대한민국 대만 야구 결과】

NO.1: 미디아코 홀딩

NO.2: 미디아코 홀딩 주가

NO.3: 미디어코 홀딩스

우크라전 배치 이란산과 유사…블룸버그 "美·서방,대중 제재 강화 가능성"

파괴된 우크라이나 하르키우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파괴된 우크라이나 하르키우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홍제성 기자 = 중국 기업들이 러시아 기업들과 함께 우크라이나 전쟁에 배치된 이란산 모델과 유사한 공격용 드론을 개발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3일 보도했다.

통신은 이 사안에 정통한 유럽 소식통들을 인용,이같이 보도하면서 "이는 중국이 서방 관계자들이 경고했던 종류의 살상적 지원을 러시아에 제공할 가능성이 있다는 신호"라고 분석했다.

보도에 따르면 양국 회사들은 지난해 이란산 샤헤드 드론 복제와 관련된 회담을 가졌고 올해 러시아로의 선적 준비를 위한 버전을 개발하고 테스트하기 시작했다.

다만 중국산 드론이 아직 우크라이나에서 사용되지는 않았다고 소식통들은 전했다.

소식통들은 양국이 개발 중인 드론이 무엇인지 밝히지 않았지만,중국 국방 관련 사이트와 일부 매체들은 중국이 이란의 샤헤드 136 드론과 겉모습이 유사한 선플라워(向日葵·해바라기)-200이라는 가미카제(자폭) 공격용 드론을 개발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전쟁 초기부터 수천 대의 샤헤드 드론을 사용했으며,미디아코 홀딩이란이 개발한 기술을 대량 생산하기 위한 공장까지 건설했다.

중국이 러시아에 샤헤드와 같은 공격용 드론을 제공한다면 미국과 동맹국의 반복적인 경고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러시아 지원이 심화하는 결과가 초래될 것이라고 통신은 짚었다.

중국은 2022년 2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그간 무기를 직접 지원하진 않았지만,미디아코 홀딩미국을 비롯한 서방은 중국이 군사용으로 전용할 수 있는 이중 용도 제품을 수출함으로써 러시아를 지원해 온 것으로 의심하면서 중국 기업과 금융기관에 대해 제재를 가하고 있다.

이 소식통들은 "일부 (서방) 국가들은 중국이 러시아에 공격 목적으로 드론을 제공하는 것은 치명적 지원의 선을 넘는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통신은 중국이 살상용 무기를 러시아에 제공한다면 중국에 대한 서방 제재 강화 등 보다 강력한 조치를 촉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전망했다.

중국 정부는 관련 보도 내용을 사실상 부인했다.

미국 주재 중국대사관 류펑위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중국은 우크라이나 분쟁 당사자들에게 무기를 제공하지 않으며 이중 용도 품목의 수출을 엄격히 통제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러시아의 국방부와 외무부는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미디어코 홀딩스

:kr■첫발 뗀 ‘배드 파더스’ 제재 강화…힘센 법무·기재부가 막아서여기서 폭설 30㎝ 더 온다…내일까지 전국 눈·비“반에서 20등 하던 의사, 국민이 원하겠냐”…의협 쪽 발언 논란의사 대신 중환자 지키는 간호사…“두렵다, 환자 잃는 것도 불법도”65살 이후, 월세 15만원에 친구랑 4층 집 들어갔습니다의대 증원 ‘집단행동’ 청소노동자엔 ‘노조 파괴’…세브란스병원 1억 손배소폭설 한번에 40분 거리가 1시간20분…“다음 차 도대체 언제 와”윤 정부의 일본 닮은 ‘증시 밸류업’…배당증가 기대만으론 어림없다146㎝ 쌓인 눈…급기야 굴착기로 아파트 제설 [포토]사직서 낸 전공의 9275명…8천명은 병원 이탈▶▶한겨레의 벗이 되어주세요 [후원하기]▶▶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기획] 누구나 한번은 1인가구가 된다

미디아코 홀딩,해경은 신원 파악을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감식을 의뢰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