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마이클 오바페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아시아 최고 갑부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회장의 막내아들 아난트 암바니의 결혼식 참석차 인도를 찾았다.
12일 현지언론에 따르면 이 회장은 이날 뭄바이 지오 월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아난트와 제약업 재벌가문 출신 라디카 메르찬트의 결혼식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장은 릴라이언스 그룹과 이동통신 네트워크 장비 공급 등에서 긴밀하게 협력해왔다.지난 2018년 암바니 회장의 장녀 이샤 암바니와 2019년 장남 아카시 암바니 결혼식에도 참석했다.
이 회장은 결혼식 이후 인도에서 사업장 방문과 네트워크 파트너사 회동 등 현장 경영 행보를 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5세대 이동통신(5G) 장비 등을 공급하며 네트워크 사업 강자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12년에는 인도 릴라이언스 그룹의 자회사인 지오에 4G LTE 네트워크 장비를 단독 공급했다.2014년 네트워크 구축에 본격 나선 후 2년 만에 인도 최초의 4G LTE 전국망을 완성했다.
지난 2021∼2022년에는 인도 1·2위 사업자인 지오와 바르티에어텔에 1조원 규모 5G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인도 내 가전과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 뉴델리 인근 노이다에 스마트폰 공장을,첸나이 스리페룸부두르에 가전 공장을 가동하고 있다.이 외에 연구개발(R&D)센터,삼성반도체인도연구소(SSIR),마이클 오바페미디자인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마이클 오바페미
:이미 일부 병원에서 수술과 입원 일정이 대거 연기되는 등 의료대란은 현실이 됐다.
마이클 오바페미,토요일 아침에는 영하 7도로 기온이 더 내려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