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일본뇌염 예방주사를 맞고 난 뒤, 활동이나 음식 등에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나요?

로또 644회|【룰렛 시간】

NO.1: 로또 644회 당첨번호

서울의대·병원 교수협,6일까지 총파업 투표…가결시 진료 차질 불가피

서울대학교병원 전경 [서울대병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대학교병원 전경
[서울대병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기자 = 전공의들의 집단 사직 이후 각 병원의 진료와 수술 등이 확 줄어든 가운데 국내 '빅5' 병원 중에서는 서울대병원의 일반 병상 가동률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대 의대·병원 교수들은 전체 휴진 여부를 결정하는 총파업 투표를 하는 중인데,로또 644회가결될 경우 더 큰 진료 차질이 불가피하다.

6일 정부와 의료계 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현재 서울대병원의 일반병실 병상 가동률은 51.4%다.

같은 날 기준 서울성모병원(63.7%)과 삼성서울병원(61.7%)은 병상 가동률이 60%를 넘었다.

이밖에 세브란스병원이 58.2%,서울아산병원이 54.2%로,빅5 다른 병원들 모두 서울대병원보다 병상 가동률이 높았다.

서울대병원은 빅5 병원 가운데 가장 전공의 비율이 높은 곳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빅5 병원의 의사 인력 중 전공의 비율은 서울대병원 46.2%,세브란스병원 40.2%,삼성서울병원 38.0%,로또 644회서울아산병원 34.5%,로또 644회서울성모병원 33.8%다.

서울의대-서울대병원 교수 비대위,총파업 논의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서울의대-서울대병원 교수 비대위,총파업 논의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다른 병원들보다 전공의 의존도가 높았던 만큼 서울대병원의 낮은 병상 가동률은 전공의들이 집단 사직으로 한꺼번에 빠져나간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다른 병원들과 달리 국립대병원이라는 점도 영향을 줬을 것이라는 분석도 있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관계자는 "국립대병원인 서울대병원과 달리 다른 민간 사립병원들은 인센티브 등으로 어느 정도 통제력을 갖추고 있다"며 "이 때문에 민간 병원들은 의사들에게 더 진료를 독려할 수도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울대병원 교수들이 총파업을 고려하고 있어 이 병원 진료에는 향후 더 큰 차질이 빚어질 수도 있다.

서울의대·병원 교수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정오까지 총파업 투표를 진행한다.

총파업은 응급실,중환자실이나 분만,로또 644회신장 투석 등 환자의 생명과 직결된 필수적인 분야를 제외한 전체 진료과목의 외래와 정규 수술을 중단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교수들이 개별적으로 참여했던 기존의 휴진과 달리 필수 의료 분야를 제외한 전체 교수들이 한 번에 휴진하는 식으로 진행될 수도 있다.

서울대병원 관계자는 "총파업 방식에 따라 다르겠지만,로또 644회외래 진료만 중단한다 해도 병상 가동률은 더 낮아질 수밖에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로또 644회 당첨번호

:이번에도 역시 팬들의 걱정을 자아냈다.

로또 644회,5일부터 7월8일까지 유치 공모총사업비 150억원 중 道 예산 75억원 지원[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도가 경기북부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을 본격화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