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일러스트 월드컵

【여자배구 월드컵 중계】- 4줄벨트 도박

여자배구 월드컵 중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다회선 가입제한기간 30일→180일,회선 수는 연간 36회선→6회선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가 보이스피싱·불법사금융 척결 합동TF(국무조정실장 주재)에서 통신분야 보이스피싱 대응 방안(4대 전략,12개 과제)을 8일 발표했다.

통신분야 보이스피싱 대응에 대한 4대 전략은 ▲보이스피싱 범죄 수단으로 활용되는 불법스팸 계정 생성,대포폰 개통,명의 도용 방지 ▲국민들이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지 않도록 인식 수단 확대 ▲범죄·피해 발생 시 범죄에 이용된 회선 등을 신속히 차단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한 대응체계를 마련하는 것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불법 스팸 문자 및 대포폰 개통 사전차단

연 2조원대 규모인 문자 발송 시장은 낮은 진입장벽으로 문자 재판매 사업자가 난립(1178개,5월 기준)하는 가운데 수익을 내기 위해 불법 스팸 문자가 대량 유통되고 있어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한 강력한 조치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역량을 갖춘 사업자가 문자 재판매 사업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진입요건을 상향하고,현장조사 및 시정명령 등을 통해 사업 운영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해 불법 스팸으로 인한 국민들의 피로감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통신분야 보이스피싱 대응 방안 4대 전략 및 12개 과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통신분야 보이스피싱 대응 방안 4대 전략 및 12개 과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또한,여자배구 월드컵 중계보이스피싱 범죄의 주요 수단인 대포폰 대량 개통을 차단하기 위해 동일명의 다회선 가입제한 기간을 현재 30일에서 180일로 연장해 연간 개통할 수 있는 휴대전화 회선 수를 대폭 축소(연간 36회선→6회선)하고 개통시 신분증을 확인하는 방식이 텍스트 정보(이름,주민번호,발급일자 등) 외에 정부기관이 보유한 신분증 사진을 활용해 사진 진위 여부 판독까지 가능하도록 본인확인 절차를 강화한다.

뿐만 아니라,최근 개인정보 유출 등으로 인해 명의도용을 통한 대포폰 개통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내 명의를 도용한 휴대전화의 불법 이용을 쉽고 간편하게 방지할 수 있는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의 홍보를 강화해 국민들의 이용을 확대하고 특히,여자배구 월드컵 중계노년층 등 취약 계층의 피해를 예방할 계획이다.

◆보이스피싱 위험 인식수단 확대

최근 들어 휴대전화 해외 로밍 서비스를 악용해 지인사칭 문자를 발송하는 신종수법에 의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국제발송 문자 안내(국제문자)뿐만 아니라 로밍 휴대전화 문자에 대해서도 안내문구(로밍발신)를 표시해 해외에서 국내에 있는 가족·지인을 사칭하는 피싱 문자를 즉시 인지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개선 예정인 해외 로밍 안내 문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개선 예정인 해외 로밍 안내 문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아울러,공공·금융기관이 발송하는 문자에 '안심마크 표시 서비스' 적용을 확대(6월 기준 54개→연내 최대 284개)하고 안심마크 위변조 방지기술을 추가 적용해 공공·금융기관에서 발송한 문자를 국민들이 안심하고 수신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정부는 향후 전 공공·금융기관이 관련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타인의 휴대전화 번호를 도용한 불법문자(보이스피싱 미끼문자,불법 투자 유도 등) 발송 시에 전화번호 소유자에게 알림 문자를 발송해 번호도용 여부를 신속하게 인지하여 추가 피해를 차단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범죄 사용 전화·문자 회선 신속차단체계 고도화

과기정통부는 보이스피싱·스미싱 등 범죄 의심 전화·문자를 수신했을 때 신고 절차가 복잡하면 신고에 소극적일 수 있으므로 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 단말에 '스팸 신고' 버튼을 지난해 2월 도입한 데 이어 '피싱 간편 신고' 버튼을 통해 신속한 신고 및 차단을 지원할 계획이다.

원스톱 보이스피싱가드(가칭) 시스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원스톱 보이스피싱가드(가칭) 시스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또한,그동안 규제 사각지대에 있어 위법한 이용자의 차단되지 않은 회선·계정으로 추가 범죄가 발생 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발신번호를 변작해 전화·문자를 발신한 경우 해당 회선뿐만 아니라 연결된 전화 회선·문자 발송계정 전체를 차단 처리하는 등 전화번호 차단 정책도 강화할 계획이다.

기존엔 위법성이 확인된 전화번호 1개만 차단했다면 개선 후 착신전환,번호변경,투넘버,여자배구 월드컵 중계다수 문자계정 등을 모두 차단하는 방식이다.

보이스피싱 의심상황 발생시 일반 국민이 기관·단계별로 일일이 접속해 인증한 후 조회·해지·차단 등 관련 조치를 수행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원스톱 보이스피싱가드(가칭) 시스템'도 구축한다.이는 필요한 조치를 빠짐없이 신속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AI 활용 보이스피싱 대응체계 마련

디지털 기술을 악용한 딥보이스 등 신종 보이스피싱 수법이 등장함에 따라 개인의 노력으로 보이스피싱을 인지하는 것은 어려워져 AI·데이터 등을 활용한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개발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대가 됐다.

이에 따라 정부는 금융감독원이 보유한 '범죄통화데이터'를 민간에 제공해 AI 기술을 활용한 피싱 범죄 식별 기술을 조기에 상용화하고,여자배구 월드컵 중계딥보이스를 이용한 보이스피싱 범죄 가능성에 대비해 '음성 워터마크 제도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이동통신사에서는 AI 기술을 활용해 스팸문자 및 악성앱 감지·차단,통화 문맥을 분석해 피싱 여부를 판별한 뒤 본인과 가족에게 알리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여자배구 월드컵 중계다양한 신종 유형의 보이스피싱 수법을 단말기 상에서 능동·선제적으로 탐지해 신속 차단할 수 있도록 AI기반 보이스피싱 조기 탐지 연구·개발(R&D)사업을 추진해 대응 역량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보이스피싱 범죄는 통신서비스를 통해 피해자에게 접근하고 있어 대포폰 등 범죄 수단을 선제적으로 차단해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과기정통부는 진화하는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대응방안을 발굴해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자배구 월드컵 중계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여자배구 월드컵 중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특히 달에서 우주선 연료 공급 가능성도 제시되면서 탐사 경쟁에 불을 지폈다.

여자배구 월드컵 중계,남은 기간도 지난해만큼만 걷힌다면 30조 원이 구멍이 나는 데, 종부세까지 폐지되면 세수 펑크가 더 커질 수 있단 분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