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NO.2: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모바일
국토부,네이버지도 거리재기사업 취소·지연 잇따르자 구제책 제시
(남양주=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남양주왕숙 A1·A2지구.2024.7.14
(세종=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민간 사전청약에 당첨된 사람들도 공공 사전청약 당첨자처럼 다른 아파트에 중복 청약할 수 있도록 한다.
공사비 급등으로 사전청약 단지들의 사업 지연과 취소가 속출하자 정부가 시행규칙을 고치기로 한 것이다.
16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토부는 민간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다른 단지에 청약할 수 있도록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을 개정할 예정이다.
개정 규칙은 이르면 9월부터 시행한다.
지금까지는 공공분양 사전청약 당첨자들만 자유롭게 다른 아파트에도 청약할 수 있었다.
사전청약은 통상 아파트 착공 때 진행하는 청약 접수를 앞당겨 받는 것이다.건설사가 토지만 확보한 상태에서 청약을 접수한다.
집값 급등기 수요를 분산시키기 위해 2021년 7월 재도입했으나,네이버지도 거리재기사업 지연 및 취소 등 부작용이 나타나자 정부는 올해 5월 폐지를 결정했다.
정부가 이미 폐지한 제도에 대한 수정에 나선 것은 아직 본청약을 진행하지 않은 민간 사전청약 단지가 24개,네이버지도 거리재기사전청약 가구 수는 1만2천827가구 규모이기 때문이다.
이들 민간 사전청약 당첨 가구들에 대한 사전청약 제한은 이르면 올해 9월부터 사라지게 된다.
파주운정3지구 3·4 블록 등 사업이 취소된 민간 사전청약 당첨자들은 사업 재개 시 당첨권 승계 등 구제책을 요구하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민간 사전청약 사업 취소 피해와 관련해 "어떤 방안을 추가로 내놓을 수 있을지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모바일
:방심위원은 모두 9명이지만 야권 위원의 잇따른 해촉으로 야권 추천 위원은 윤성옥 위원만 남아 있다.
네이버지도 거리재기,박천휴도 "윌만큼 클래식부터 재즈, 뮤지컬에 이르는 음악을 해박하게 이해하는 작곡가를 본 적이 없다"며 "게다가 이야기꾼이라서 대본을 어떻게 구성하고 극의 구조를 어떻게 짤지도 잘 아는 사람"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