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농구 인원
NO.2: 농구 인원 5 명
NO.3: 농구 경기 인원
NO.4: 농구 교체 선수 인원
NO.5: 농구 한 팀 인원수
NO.6: 농구 선수 인원
NO.7: 농구 경기 인원수
NO.8: 농구 한팀 인원
NO.9: 농구 팀 인원수
NO.10: 농구 경기 선수 인원
오디오 소셜 플랫폼 스푼을 운영하는 스푼라디오가 2분 내외의 숏폼 드라마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 '비글루(Vigloo)'를 글로벌 동시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숏폼 콘텐츠가 대세로 자리잡은 가운데,기존 드라마보다 짧으면서 빠른 스토리 전개로 몰입도를 높인 숏폼 드라마가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시장조사기관 아이미디어 리서치에 따르면,중국 숏폼 드라마 시장은 2023년 기준 6조 9800억원 규모로 확장됐다.앱 통계 분석 플랫폼 센서타워 조사 결과,농구 인원숏폼 드라마 해외 시장이 2023년 9월 대비 2024년 2월 인앱 구매 수익과 다운로드가 각각 280%,220% 증가해 5천 5백만건에 가까운 누적 다운로드와 1억 7천만 달러에 달하는 인앱 구매 수익을 기록하는 등 지난 6개월간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푼라디오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양질의 독점 K-드라마 숏폼 콘텐츠를 비글루를 통해 해외 권역에 동시 론칭하며 한류 열풍에 편승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K-드라마의 특징을 잘 살린 비글루 콘텐츠는 한국어,농구 인원영어,일어,중국어를 포함한 7개 언어로 지원돼 시청자는 언제,농구 인원어디서든 K-드라마 숏폼 콘텐츠를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다.
'시원하게 넘기는 선 넘는 숏드라마' 플랫폼 비글루는 론칭과 함께 완성도 높은 오리지널 K-드라마 숏폼 콘텐츠 약 50개를 전격 공개했다.이어,농구 인원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다양한 장르의 고퀄리티 K-드라마 숏폼 콘텐츠를 포함해 약 100개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모든 프로그램은 1편부터 5편까지 무료 제공해 시청자는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맛보고 선택해 정주행할 수 있다.
최혁재 스푼라디오 대표는 “스푼의 성공 경험을 가진 구성원들을 주축으로 콘텐츠 업계 인재들이 비글루 프로젝트에 합류하고 있다”며 “이제 스푼라디오는 오디오와 비디오를 아우르는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기업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한편 스푼라디오는 비글루 론칭에 맞춰 사용자를 위한 △보너스 코인 프로모션 △여름휴가 지원 이벤트 △SNS 댓글 달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