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2년 프로야구 우승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는 현지시간 18일 보도에서 최근 몇 달 동안 러시아와 북한이 식량과 석유부터 무기까지 모든 것을 교환했다고 전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침공이 장기화하면서 고갈된 무기 재고를 보충하기 위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도움을 요청했고,러시아는 핵으로 무장한 북한에 군사 기술을 전수할 계획이라고 WSJ는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푸틴 대통령이 북한의 무기 제공을 발판으로 장기화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전쟁을 계속 끌고갈 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서방의 경계감을 높이고 있으며,1982년 프로야구 우승팀특히 북러간 밀착은 북한의 군사력을 더욱 강화해 미국을 비롯한 서방 강대국을 불안하게 만들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미국 입장에서 보면 북러 간 군사 협력은 역내 분쟁 장기화와 군사력의 과도한 확장 가능성을 키울 수 있으며,결국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 증가로 역내 미군 주둔 확대를 촉발할 수 있다는 점은 중국으로서도 우려되는 부분이라고 WSJ은 짚었습니다.
러시아나 북한 모두 부인하지만,미 국무부에 따르면 지난해 9월 북러 정상 회담 이후 북한은 이미 컨테이너 1만개 이상 분량의 무기 또는 관련 물자를 러시아에 전달했습니다.
한국 국방 당국도 러시아가 포탄 수백만 발을 받는 대가로 북한에 식량과 원자재,무기 제조용 부품을 제공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아울러 이번 푸틴 대통령의 방북을 통해 김 위원장이 무기 판매를 통해 외화를 획득하고 추가적인 국제 제재를 피하는 동시에 스파이 위성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얻으면서 미국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김 위원장은 지난달 군 정찰 위성 발사에 실패한 후 우주 프로그램 관련 러시아 전문 지식을 제공받고 무기 생산을 확대할 방안을 기대하고 있다고 북한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북한의 위성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혀왔으며,중국과 함께 북한의 핵 및 탄도 미사일 프로그램 확장을 늦추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혀왔습니다.
북한 전문가인 피터 워드 세종연구소 한반도 전략센터 연구위원은 “러시아는 포탄이든 미사일이든 더 많은 무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북한이 더 효율적으로 군수품을 생산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러시아가 북한에 대륙간 탄도 미사일 프로그램과 관련된 첨단 기술을 제공하는 것은 조심스러워할 수 있다고 워드 연구위원은 분석했습니다.
북한의 무기 프로그램 발전을 역내 위협으로 보는 중국과 같은 우방을 화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미국으로선 북한의 대러 무기 판매가 심각한 국가 안보 이슈이지만 러시아와 중국의 대북 지원으로 인해 적극적인 제재에 나서지 못해왔으며,우크라이나 전쟁이나 가자 전쟁에 역량을 쏟은 탓에 북한의 위협 점증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할 수 있다는 분석도 제기됐습니다.
안보 전문가인 데이비드 맥스웰은 미 육군 특수작전부대 예비역 대령은 “러시아가 우리의 이익에 맞게 행동할 것이라고 가정해서는 안 된다”며 “푸틴은 북한이 미국에 더 많은 딜레마를 안기도록 내버려 둘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1982년 프로야구 우승팀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1982년 프로야구 우승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982년 프로야구 우승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진연지 기상캐스터)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끝)[이 시각 많이 본 기사]☞ "타우러스로 크림대교 공격 가능"…러, 독일군 녹취 공개해 파문☞ "이스라엘군이 라파 난민캠프 공습…최소 11명 사망"☞ 공부방 제자들 수차례 성추행한 50대에 징역 2년 6개월☞ 제주서 실종된 어선 선장 '아직'…이틀째 야간수색☞ "잘가, 푸바오"…일반공개 마지막 날 관람객 '북적'☞ 음주운전 한 현직 경찰관, 시민 신고로 적발☞ '윤석열 사단 비판' 이성윤 해임…최고 수준 징계☞ '하늘을 나는 택시' UAM…수도권 실증 임박☞ "난 코인 전문가" 별풍선 쏘며 접근…유명 BJ 15억원 뜯겨☞ 화물차 바퀴 빠짐 사고에…경찰 내일부터 합동 단속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1982년 프로야구 우승팀,경영진이 ESG에 중점을 두고 경영활동을 하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