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블랙잭 3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민간 이용료 326만원… 공공은 171만원‘반값’
서비스도 좋아 인기인데 여주·포천 2곳뿐
원정 고민하다 민간 이용이나 산후조리 포기
道 “시·군 재원 부담 원인… 시설 확충 노력”
우리나라 합계 출산율이 0.65명으로 역대 최저치를 경신했지만 민간 산후조리원 대비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공공 산후조리원은 턱없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에 18곳,영 블랙잭 3화경기도에는 고작 2곳에 불과해 산모들이 값비싼 민간 산후조리원으로 내몰리거나 산후조리를 포기하고 있어,영 블랙잭 3화출산율 제고를 위해 공공 산후조리원 확충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15일 도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도내 민간·공공 산후조리원은 총 145곳으로,영 블랙잭 3화이중 공공 산후조리원은 여주와 포천에 각 1곳씩 위치해 있다.
공공 산후조리원은 민간 산후조리원 대비 절반 수준의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산모들의 호응이 높다.실제 지난해 6월 기준 전국 민간 산후조리원 평균 이용료(일반실 2주 기준)는 326만원이었지만,공공의 경우 절반 수준인 171만원으로 집계됐다.
하지만 도내 공공 산후조리원이 2곳에 그친 탓에 대다수 산모는 부담을 감내하며 민간 시설을 이용하거나 더러는 원정을 고민하다 산후조리 자체를 포기하는 실정이다.
용인 기흥구에 거주하는 김혜진씨(36)는 지난 6월 출산을 위해 산후조리원을 물색했지만,민간 시설 2주 치 이용료가 300만원을 훌쩍 넘기자 산후조리원 입원을 포기했다.
김씨는 “처음엔 멀더라도 공공 산후조리원을 이용하려 했지만 무리라고 판단,영 블랙잭 3화가까운 곳에 사는 시댁의 도움을 받아 가정에서 산후조리를 했다”고 말했다.
광주시에 살며 다음 달 출산이 예정된 신우연씨(30)의 경우는 공공 산후조리원 입원을 결심했지만,영 블랙잭 3화예약이 이미 끝난 탓에 민간 산후조리원을 알아보고 있다.
신씨는 “조금이라도 저렴한 산후조리원을 알아보려 애쓰고 있지만,공공 산후조리원과 비교해 너무 비싸 부담이 된다”고 한숨을 쉬었다.
2021년 보건복지부와 통계청이 발표한‘산후조리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0년 출산했지만 산후조리원을 이용하지 않은 산모의 27.4%는‘비용 부담에 이용을 포기했다’고 답했다.
도는 공공 산후조리원 부족 원인으로 설립에 필요한 재원 대부분을 시·군이 부담하는 구조를 지목했다.기초단체가 부지 선정,재정을 모두 도맡아야 하는 탓에 난색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도 관계자는 “도가 일부 비용을 지원하지만 공공 산후조리원을 확충하려면 해당 지자체가 훨씬 많은 예산을 세워야 해 실질적으로 시·군 여건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공공 산후조리원 확충 노력과 함께 산후조리사 가정 방문과 같은 산모 건강 관리 사업도 적극 병행하겠다”고 말했다.
영 블랙잭 3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영 블랙잭 3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내달 10년물을 매입해 만기까지 보유하면 수익률(세전 기준)은 44%, 연평균 수익률은 4.
영 블랙잭 3화,한소희, 문가영 등 유명 여배우들이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알려지면서 유선 이어폰이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