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사샤 칼라이지치
임시 주총·이사회 열어 최종 결정
증권금융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제75기 제2차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해 김정각 신임 사장 등 상임이사 2명을 선임했다.김 신임 사장은 이날 취임할 예정이며 임기는 3년이다.
김 신임 사장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1992년 행정고시 제36회에 합격해 금융위원회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금융위 자산운용과장,사샤 칼라이지치산업금융과장,행정인사과장,사샤 칼라이지치중소서민금융정책관을 거쳐 국무조정실 정부합동부패예방감시단으로 파견 업무도 수행했다.
2021년에는 금융정보분석원 원장을 역임한 뒤 2022년 8월부터 금융위 증선위 상임위원을 맡았다.
또 증권금융은 김윤일 전 대통령실 미래정책비서관을 상임이사(상근감사위원)로 선임했다.김 신임 상근감사위원 역시 이날 취임 예정이며 임기는 2년이다.
김 신임 상근감사위원은 서울대학교 공법학과를 졸업한 뒤 부산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석사를 동아대학교 국제법무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부산시 경제부시장 및 대통령실 미래정책비서관 등 오랜 공직 경험을 갖춘 행정 및 경제 전문가다.
사샤 칼라이지치
:8일 서울경찰청의 교통사고 통계에 따르면 65세 이상 고령운전자 교통사고는 지난 2018~2022년 5년간 총 2만8455건 발생했다.
사샤 칼라이지치,안 의원은 후원금을 받은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후원금 납부 압박 사실을 전혀 몰랐다는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