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불도그 홀덤
▲ 태국서 팔리는 '대마 삼겹살'과 '무알코올 대마 소주'
해외에서 합법적으로 유통되는 대마 식음료라도 한국인이 섭취하면 불법이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국가정보원은 오늘(4일) 우리 국민이 대마초가 합법화된 지역이나 대마 함유 제품이 성행하는 국가를 여행하다가 자신도 모르게 마약범죄에 연루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미국 일부 주와 캐나다,태국 등 대마초가 합법인 지역에서는 식당이나 편의점에서 대마 함유 쿠키나 음료수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태국에서는 한국의 소주 디자인과 비슷하게 만들어진 '무알코올 대마 소주' 등이 일반 음료와 함께 진열돼 팔리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대마 성분 함유' 문구가 태국어로만 표기돼 있어 우리 국민에게 일반 소주나 음료로 오인될 수 있다고 국정원은 설명했습니다.
식당에서는 대마잎 쌈이나 대마 함유 소금을 곁들인 '대마 삼겹살'도 접할 수 있습니다.
대마 성분 함유 문구가 현지어로만 표기된 경우가 많으므로 잘 모르는 현지 식음료 제품을 구입할 때는 대마를 의미하는 특유의 일곱 또는 아홉 갈래 잎사귀 도안과 영문 표기 'cannabis',불도그 홀덤'marijuana',불도그 홀덤'weed' 등이 있는지 확인하라고 국정원은 조언했습니다.
일부 동남아 국가는 클럽을 비롯해 관광객이 많이 찾는 유흥업소에서 '마약 사탕' 등 다양한 불법 환각물질이 유통되며,불도그 홀덤캐나다에서는 한국에서 마약류로 분류하는 환각 버섯이 곳곳에서 팔립니다.
이와 함께 마약을 이용해 해외 여행객을 노린 '셋업 범죄'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마약을 투약·섭취하게 한 뒤 납치나 감금 등 2차 범죄를 시도하거나 수사기관 신고를 빌미로 금전을 갈취하는 방식입니다.
국정원은 "올해 초 태국에서 사은품으로 받은 젤리를 먹은 후 통증을 느껴 병원을 찾았다가 마약 양성반응이 나온 사례가 있다"며 해외여행 중 마약 식음료를 먹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국정원은 인천공항 출국장 등에 마약범죄 노출 우려를 안내하는 포스터를 비치하고 카드뉴스를 제작해 온라인으로 홍보할 계획입니다.
(사진=국가정보원 제공,불도그 홀덤연합뉴스)
불도그 홀덤
:이는 일본 기업들이 누구도 적대적 M&A로부터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는 계기가 됐다.
불도그 홀덤,kr카카오톡 :@노컷뉴스사이트 :https://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