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피츠버그 파이리츠
NO.2: 피츠버그 파이리츠 대 뉴욕 양키스 경기 선수 통계
NO.3: 피츠버그 파이리츠 대 뉴욕 양키스 방송 채널
NO.4: 피츠버그 파이리츠 대 뉴욕 양키스 경기
NO.5: 피츠버그 파이리츠 대 마이애미 말린스 경기 선수 통계
NO.6: 피츠버그 파이리츠 대 워싱턴 내셔널스 경기 선수 통계
NO.7: 피츠버그 파이리츠 대 캔자스시티 로열스 경기 선수 통계
NO.8: 피츠버그 파이리츠 대 밀워키 브루어스 경기 선수 통계
NO.9: 피츠버그 파이리츠 선수
NO.10: 피츠버그 파이리츠 유니폼
기존 은행 시스템에 대해 토스뱅크가 가진 의문이다.시중은행은 자정마다 잔액대사 등 준비 작업을 위해 거래를 중단하고 점검 시간을 갖는다.만약 해외 여행을 갔다면 한국과 시차가 달라 환전을 못하거나 카드 사용을 못하는 곤란한 경우가 생길 수 있다.박준하 토스뱅크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고객들의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잠들지 않는 은행'을 표방한 디지털전환(DX)을 시행했다.
박 CTO는 26일 오전 블로터 주최로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서 열린 '테크 파이낸스 서밋(Tech Finance Summit) 2024'에서 이같이 설명했다.박 CTO는 "토스뱅크는 1초의 끊김도 없이 자정에도 송금,피츠버그 파이리츠결제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했고,피츠버그 파이리츠이는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는 새로운 은행 경험"이라며 "IT(정보기술)에 집중해 금융을 혁신하는 것이 토스뱅크에겐 중요한 가치"라고 말했다.
토스는 또 IT에 집중해 지속적으로 금융 시스템을 혁신하고 있다.토스뱅크는 올해 1월 '평생 환전 수수료 무료'를 발표하며 시장에서 주목받았다.박 CTO는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외화 환전,원화 결제를 점검시간 없이 서비스하게 되면서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며 "작은 차이를 줄이기 위해 IT를 내재화했고 이를 통해 '평생 환전 수수료 무료' 등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토스뱅크는 현재 은행의 핵심 시스템인 계정계를 쪼개는 작업을 하고 있다.계정계는 △계좌 개설 및 폐쇄 △입출금 및 이체 △외환 등의 정보가 담긴 은행의 핵심 시스템이다.일반적인 은행 시스템은 기능이 추가되면 계정계에 붙이는 경우가 많지만 시스템이 비대해진다는 단점이 있다.이에 시중은행들은 몇 년에 한 번씩 계정계 시스템을 갈아 엎는 작업을 벌인다.이에 토스뱅크는 시스템에 MSA를 적용해 시스템과 관계없이 각각의 서비스가 독자적으로 구동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향후 토스뱅크는 인공지능(AI),피츠버그 파이리츠머신러닝을 적용한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박 CTO는 "올해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내 사진을 적용한 화폐를 만드는 생성형 AI 서비스를 출시해 인기를 얻었다"며 "현재 AI,머신러닝(기계학습)과 같은 기술로 우리 서비스에 어떤 점을 접목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고,피츠버그 파이리츠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츠버그 파이리츠 대 캔자스시티 로열스 경기 선수 통계
:서울 시내에 설치되어 있는 주요 은행들의 현금인출기.
피츠버그 파이리츠,청주지법 형사5단독(부장판사 정우혁)은 31일 업무상과실치사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공사 현장소장(55)과 감리단장(66)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검찰 구형대로 각각 징역 7년 6개월과 징역 6년을 선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