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요크셔티
NO.2: 요크셔티 비스킷
NO.3: 요크셔티 밀크티
네이버웹툰,삼성과 함께 '냐한남자' 활용한 팝업 운영
KT·LGU+과 협업해 '마루는 강쥐'·'화산귀환' 갤Z플립6 에디션 출시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네이버웹툰이 최근 사전 판매를 시작한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6에 '냐한남자',요크셔티'마루는 강쥐','화산귀환' 등 웹툰 세 편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협업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삼성전자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 버뮤다뮤직살롱에서 갤럭시 Z 플립6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춘배의 여름방학 위드 갤럭시 Z 플립6'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웹툰 '냐한남자' IP를 활용한 갤럭시 Z 플립6의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 체험 공간,갤럭시 Z 플립6용 액세서리 팩 '춘배와 친구들' 에디션,웹툰 굿즈,캐릭터를 활용한 특별 음료와 디저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LG유플러스와는 갤럭시 Z 플립6 네이버웹툰 화산귀환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네이버웹툰이 지난해 LG유플러스와 손 잡고 출시한 갤럭시 Z 플립5 가비지타임 한정판 에디션에 이어 두 번째 협업이다.KT와는 갤럭시 Z 플립6 마루는강쥐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였다.
'마루는강쥐'와 '냐한남자'는 역대 IP 팝업스토어 중 최대 매출과 최대 방문객 수를 기록한 IP다.지난해 이들 IP를 활용한 총 세 차례의 팝업스토어 누적 방문객 수는 약 17만명,요크셔티판매 상품 수 약 60만개,개인 최대 결제 금액은 116만원에 달한다.
노승연 네이버웹툰 글로벌 IP 사업실장은 "네이버웹툰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웹툰 작품이 모이는 플랫폼으로 다양성을 큰 무기로 가지고 있다"며 "특히 10~20대를 중심으로 웹툰 속 캐릭터에 대한 팬덤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어 올해 하반기에도 계속해서 재미있는 협업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요크셔티
:김동균 SK하이닉스 펠로는 "최근 흐름을 보면 추론용에 특화해 PIM을 활용하는 것이 확실한 응용처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데이터센터나 클라우드 시장에서 GPU와 경쟁하는 건 다음 단계"라고 말했다.
요크셔티,만약 진짜로 몸과 마음이 지친 상태라면 꼭 그렇게만 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