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야구 예비엔트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파이낸셜뉴스] 금호건설 컨소시엄은 경기 고양 일산동구 장항동 장항지구 B-3블록에서‘고양 장항 아테라( 투시도)’를 올 하반기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컨소시엄은 금호건설을 비롯해 계룡건설산업,극동건설,금성백조주택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에 760가구로 금호건설이 새 주거브랜드‘아테라’론칭 이후 고양시에 처음 선보이는 단지다.장항지구는 인구 2만7000여명,규모 1만1800여가구 등으로 계획된 공공주택지구다.
단지와 맞닿은 한류월드로 등을 통해 인접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인근 자유로,제2자유로 이용시 장항IC 및 한류월드IC 등의 진출입도 편리하다.차량 6분 거리에 서울 지하철 3호선 마두역이 위치해 있고,인근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인 킨텍스역(가칭)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올해 9월 개교 예정인 장항초등학교를 비롯해 유치원,중학교,아시안게임 야구 예비엔트리고등학교 등 학교 예정부지가 도보거리에 있다.백마 학원가 및 킨텍스 학원가 등도 가깝다.롯데백화점 일산점,현대백화점 킨텍스점,킨텍스,라페스타,원마운트 등 쇼핑문화시설과 트레이더스 홈세일 클럽,코스트코 일산점,일산백병원 등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일산호수공원 및 한강 등도 가깝다.
인근에는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및 법곳동 일원에 바이오 메디컬 등 혁신기업 유치를 위한 고양일산 테크노밸리가 조성 중이다.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됐고,단지 내 다양한 조경요소를 도입하고 지상은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구현한다.
한편,아시안게임 야구 예비엔트리이 단지는 공공주택지구 내 분양단지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